[초등과학교과] 5학년 7.태양의 가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재명 및 단원명
2. 과학영역 : 초등 지구과학
3. 단원의 개관
4. 단원설정의 이유
(1) 지도관
(2) 사회관
5. 단원 학습 목표
(1) 지식의 이해 측면
(2) 태도의 함양 측면
(3) 탐구적 기능 측면
6. 단원의 학습계열
7. 단원의 지도계획
8. 본시 학습 수업과정안
9.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10. 교과서 분석
11. 평가계획
(1) 교사의 관찰
(2) 학생의 자기평가
(3) 동료평가
12. 본시학습 적용모형 -문제중심 학습모형
13. 디지털 교재분석
(1) 학급 홈페이지 이용
(2) 동영상과 시각자료
(3) 프리젠테이션
14. 아날로그 교재분석
(1) 행성퍼즐 맞추기
(2) 우주여행 보드게임
본문내용
2. 과학영역 : 초등 지구과학
과학 영역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중에서 분석 단원 '태양의 가족'은 지구과학 영역에 해당한다. 초등 지구과학에서는 초등학교 과학교과 중 지구과학 분야에 근거한 천문, 기상, 해양, 지질 및 지구물리 분야의 영역을 연구한다. 특히, 초등 과학과 관련된 태양계와 별자리, 날씨와 일기변화 및 일기예보, 육수와 해수의 성질, 해수의 운동 및 해양 산물, 풍화 침식에 의한 지표의 변화, 암석과 광물 및 토양, 중력, 지진 및 화산활동, 지구내부의 구조를 연구한다. 지구과학 분야는 다루는 범위나 내용이 광범위하다. 예를 들면, 별들인 천체와 우주의 개념이나, 지표의 변화를 다루는 영역이 광범위하고, 해양의 물과 그 바다 밑의 상황 등은, 그들이 존재하는 범위나, 변화의 기간이 시간적으로 장시간을 요하기 때문에, 다른 과학실험 모양 간결하지 못하고, 단 시간 내에 결과를 도출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그러므로 과학의 다른 영역처럼 직접적인 실험이 불가능하므로 지구과학의 효과적인 수업을 위해서는 모형을 활용하거나 시각적인 자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좋아요
  • dicon***
    (2006.05.28 11:58:16)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통합교육의 성공적인 방안
  • 초등학교에서 주제 중심의 통합학습은 활발히 운영되는 수업 운영의 형태이다. Brookside Primary School의 예를 살펴보면 일년을 세 학기로 구분하고 한 학기에 대개 2-3 가지의 주제를 설정하여 범교과적으로 학습한다. 5학년이 1년 동안 배우는 학습 단원의 주제는 다음과 같다(이종일, 1997). ․가을학기 1. 다리 2. 프랑스 3. 빛/축제 ․봄학기 1. 마을 2. 태양계 ․여름학기 1. 로마 2. 건강 이처럼 한 학기에 설정한 두 세 가지의 주제를 중심으로 연어 산수 역사

  • 생애설계와 교육과정 개발
  • 과학적인 측정을 통해 개인의 직업흥미에 적합한 학과와 직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검사이다. ③ 직업선호도검사 :직업선호도검사는 성인의 직업흥미, 일반성격, 생활경험을 측정하여 수검자가 자신의 모습을 진지하게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수검자의 심리적 특성에 적합한 직업들을 제공해준다.3. 완전한 삶과 자립지수 측정 스펜서는 교육의 목적을 ‘완전한 삶을 위한 준비’라고 하였다. 완전한 삶을 위해서는 자립적인 생활

  • 제7차 교육과정 보고서
  • 보고서제 7차 교육과정에 대하여목 차들 어 가 는 글1. 제 7차 교육과정은 어떤 것인가1.1 교육과정이란 무엇인가1.2 제 7차 교육과정1.3 제 7차 교육과정- 과학과2. 제 7차 교육과정에 대한 몇 가지 생각들2.1 연계성이 강화된 국민 공통 기본 교과!?2.2 너무 쉬운 교과2.3 과학에의 훌륭한 접근 방법.2.4 국사교과가 선택?3. 이번 과제를 하면서들 어 가 는 글 나는 1991년에 초등학교를 입학하여 2003년 고등학교를 졸업하기까지의 학창 시절동안 교육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내용체계, 교과서제작,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수업방법,수업모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수업분석,내실화방안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성격과 이론적 배경,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내용체계와 교과서제작,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수업방법과 수업모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수업분석과 내실화 방안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성격Ⅲ.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이론적 배경Ⅳ.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내용체계Ⅴ.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과서제작1. 과학 교과서 개발 방향2. 과학 교과서 구성

  • [초등학생][신체변화]초등학생 신체적 변화, 초등학생 성의식, 초등학생 우주관, 초등학생 공격성, 초등학생 운동능력, 초등학생 독서능력 분석
  • 태양중심적 우주관에 머무른 것으로 추측된다. 5학년 때 학습을 한 결과에도 불구하고 은하중심적으로 발전하지 못한 것은, 교육과정이 태양의 움직임과 별자리의 움직임, 태양, 별의 움직임과 지구 운동 관계,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 사계절의 별자리 등 미시적인 개념에만 치우쳐 있었기 때문에 거시적인 개념을 형성하는데 오히려 저해 요인이 되었다고도 볼 수 있다. 그렇다면 과학 교과서 내용 중 천문 부분의 학습 내용을 구성함에 있어서 천문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