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샤이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티븐 킹의 매력은 무엇보다 일상 속에 숨어 있는 공포를 이야기로 풀어내는 데 탁월한 재능을 선보인다는 점. 집 안에서, 이웃에서, 연인 사이에서 한순간에 생존을 위협하는 사건과 공포의 세계가 펼쳐지는 긴장감 넘치는 구조로 전 세계 독자들을 사로잡았다. 인간 내면에 존재하는 근원적인 공포와 미지의 세계에 대한 섬세한 묘사, 주인공의 눈과 감정으로 사건을 보게 함으로써 독자가 그 세계를 직접 체험하는 듯한 현실감을 선사한다.
  <샤이닝>은 그의 장기가 유감없이 발휘된 작품으로 고립되고 단절돼 가는 현대인의 처지를 예리하게 지적한 대표작이다.
그는 어느 추운 주말, 아이들을 남겨놓고 아내와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갖기로
하고는 콜로라도에 있는 스탠리호텔에 묵게 된다. 겨울 비수기를 맞아 며칠후면 그 호텔은 임시휴업상태에 들어갈 예정이었기 때문에 킹 부부 외에 다른 손님은 별로 없었다. 커다란 호텔을 마치 전세낸 것같이 지내게 된 것이다. 평소 유난히 겁이 많아 자기집 지하실조차도 내려가 보지 못한다는 스티븐 킹은 그 호텔에서도 아내와 다정한 시간을 보내기보단 텅빈 호텔 속에서 왠지모를 두려움을 느꼈다고 한다. 그 때 경험을 바탕으로 발표한 소설이 The Shining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디펜던트 - 스릴러 장르에 대해서
  • 영화들은 미국 독립영화계에서 독보적인 존재들인 영화뿐이다. 그중에서 많은 좋은 영화들이 있지만, 내가 제일 인상 깊게 본에 대해서 분석과 생각을 써보려고 한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는 미국의 소설가이지 현대문학을 대표하는 코맥 매카시가 지은 소설이다. 2007년 퓰리쳐상을 수상했고 코맥 매카시의 원작을 참고하여 코엔형제가 영화화 시켰다.  간단한 줄거리를 이야기하자면 영화는 사막 한 가운데서 사냥을

  • [광고론] 미쟝센 파워스윙 왁스 광고전략
  • 분석제품연혁2000.01 아모레 퍼시픽 미쟝센 브랜드 발매2000.07 움직이는 서비스센터 미쟝센 MOVING HAIR SHOP 운영2002.06 제 1회 미쟝센 단편 영화제 (이후 매년 6월)2003.04 헤어 케어 브랜드 유니크와의 통합으로 토털 헤어패션 브랜드로 도약 2004.04 파워스윙 왁스 출시2005.03 에어스윙 왁스 출시 2005.04 펄 샤이닝 한국능률협회 마케팅 대상 ‘신상품 부문 대상’ 선정 2005.12 제 1회 헤어 트렌드 발표, 드라마틱 스타일 2007.02 파워스윙 왁스 AD - 다이하드 스타

  • (주)태평양의 미쟝센 펄 샤이닝 마케팅 전략
  • 샤이닝 샴푸는 경로 통합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먼저 단기간에 샴푸시장의 새로운 브랜드로 자리 잡은 과감한 상품개발과마케팅 개발에 찬사를 보낸다. 시장상황이 매우 동적인 상황에서 세부적인 마케팅 전략과 실행과정 또한 높게 평가된다. 특히 후발주자(Late mover)로서 프리미엄 시장에 무난히 진입한 전략이 매우 돋보인다.현재 태평양은 객을 다시 보자 라는 주제어를 강조하며 소비자의 니즈변화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자 노력하고 있

  • [온라인게임산업] 온라인게임 액토즈 중국진출성공전략
  • 분석 (고객 상황)1). 중국의 인터넷 보급 현황 2001년 12월 말의 통계에 의하면 중국의 인터넷 이용자수는 3,370만 명으로 보급률은 2.7%이나 현재 증가 추세는 둔화되고 있다. 주요도시의 보급률을 보면 북경이 23.9%로 가장 높고 다음 순서로는 상해 18.5%, 천진 9.1%, 광동성 4.1%, 중경 1.7%이고 지역별로는 화북지역 4%, 화동지역 3.3%, 동북지역 2.7%, 화남지역2.3% 수준이며 서북, 서남 등 중서부 지역은 2% 미만의 낮은 보급률을 유지하고 있다. 중국의 인터넷 이용

  • [영상매체론] 3D이용한 CG캐릭터
  • 영화를 만들었기 때문이 아니다. 스토리나 캐릭터 소스를 산업화하는 엔지니어의 과학적 접근과 디자이너의 상품개발, 마케터의 국제적 프로모션, 정책과 자본의 뒷받침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따라서 캐릭터 산업의 복합성을 이해하는 플래닝 전문가와 독창적 캐릭터 소스를 개발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유능한 엔지니어, 아이디어에 투자라는 자본이 결합해야 한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일은 오리지날 캐릭터를 개발하는 일이다. 캐릭터는 캐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