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미쟝센 파워스윙 왁스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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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분석
2. 시장조사
3. 마케팅 전략
4. STP 전략
5. 4P's Mix
6. IMC 전략
7. 광고 전략
8. 크리에이티브 전략 - 광고 A
9. 크리에이티브 전략 - 광고 B
본문내용
2000.01 아모레 퍼시픽 미쟝센 브랜드 발매
2000.07 움직이는 서비스센터 미쟝센 MOVING HAIR SHOP 운영
2002.06 제 1회 미쟝센 단편 영화제 (이후 매년 6월)
2003.04 헤어 케어 브랜드 유니크와의 통합으로 토털 헤어패션 브랜드로 도약
2004.04 파워스윙 왁스 출시
2005.03 에어스윙 왁스 출시
2005.04 펄 샤이닝 한국능률협회 마케팅 대상 ‘신상품 부문 대상’ 선정
2005.12 제 1회 헤어 트렌드 발표, 드라마틱 스타일
2007.02 파워스윙 왁스 AD - 다이하드 스타일(조인성)


시장 선발업체 가스비의 1위 선점

미장센 진출 이후 갸스비와 양강구도 형성

최근 시세이도 우노의 시장진입

그 외 기타 브랜드의 잔여시장점유


세팅력, 지속력 우수
유연성과 고정력을 갖춘 신소재 도입
초슬림 디자인으로 휴대성 강조
제품전략 80g – 9,000원
경쟁사 제품보다 조금 높은 가격
대체로 중저가 전략 고수
가격전략
유통전략
프레스티지와 매스체널 강화 방침
화장품 전문점 및 마트 중심 유통
타사에 비해 취약한 유통망 촉진전략
샘플링 이벤트
남성용 클렌징 라인과의 리뉴얼
기존 왁스제품군 추가 구성


현재가격 : 8,500원 → 중저가 수준
정기 수입원이 없거나 막 갖추기 시작한 타겟 소비자층
겨냥한 중저가 책정
경쟁사와 동일한 가격대비 우수한 기능성 강조로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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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쟝센의 `아모레 퍼시픽` 미시적 거시적 기업환경 분석
  • 미쟝센은 기업의 유통망이나 판매전략 측면에서 충분히 1위, 엘라스틴을 뛰어 넘을 수 있는 제품임에는 틀림없다. 그러므로 현재 기업분석 후 어떤 측면의 마케팅 전략을 강조해야 미쟝센이 시장 점유율 1위의 샴푸가 될 수 있을지는 더 고심해야 할 것 같다.출처-http://www.ccdailynews.com/section/?knum=182857-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965764-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5&aid=0000623804-http://news.khan.co.kr/khn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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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와 마케팅] 미쟝센 마케팅
  • 전략)KAM(Key Accounts Management) 필요의 중요성 염모제: 전문점 시장에서 m/s  1위 ( 폐쇄적인 경로 유지 ) 왁스: 대형할인마트< 화장품 전문점(토다코사 등)  편의점에 전용부스 설치→ 미쟝센을 헤어 토탈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제고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 )4p MixPromotion(촉진전략)단기 출혈성 촉진 전략을 지양  광고: 광고모델→탤런트 조인성하지원 커플 ‘진주’의 이미지를 강조→고급화 전략  인적판매 : 꽃미남 도우미를 배치  PR:미쟝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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