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학습관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6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학습관의 변화』라 함은 교사가 가르칠 대상인 학습자들을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를 일컫는다. 그렇다면, 왜 가르칠 대상이 되는 학습자들을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인가? 그것은 가르칠 대상이 누구냐에 따라서 가르치는 방법이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다. 그들의 성격, 학습에 대한 관심, 학습능력, 인지적 발달 수준, 정의적 특성, 사회경제적 수준 그리고 선수학습의 정도 등의 요인과 심지어는 그 날의 환경적 특성에 따라서도 가르치는 방법을 달리하여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Bloom(1976)이 제시한 교사가 학생을 보는 눈의 변화 과정을 세 가지로 나눠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1. 김형립․김동식․양용칠 편역, ≪체제적 교수설계≫, 교육과학사, 1996.
2. 변영계․이상수 공저, ≪수업설계≫, 학지사, 2003.
3. 유영만, ≪e세상 e러닝≫, 한언, 2002.
4. 전성연․이용운․김남경 옮김, ≪학습과 교수에 대한 이해≫, 교육과학사, 2003.
5. 최동근․양용칠․박인우 저, ≪교육방법의 공학적 접근≫, 교육과학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론 최신A+] 다음 한국어 교재 중 두 권을 선택하여 한글 자모와... (외국어로서의한국어발음교육론)
- 대조언어학_1~2주차 강의를 통해 대조언어학의 기본 개념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학습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거꾸로 한국인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를 조사하여 제시해 봅시다 (2)
- [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