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학습관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 능력관 (1960년대 이전)
2. 학습 속도관 (1960년대 이후)
3. 학습 조건관 (1970년대 이후)
Ⅲ.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학습관의 변화』라 함은 교사가 가르칠 대상인 학습자들을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를 일컫는다. 그렇다면, 왜 가르칠 대상이 되는 학습자들을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인가? 그것은 가르칠 대상이 누구냐에 따라서 가르치는 방법이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다. 그들의 성격, 학습에 대한 관심, 학습능력, 인지적 발달 수준, 정의적 특성, 사회경제적 수준 그리고 선수학습의 정도 등의 요인과 심지어는 그 날의 환경적 특성에 따라서도 가르치는 방법을 달리하여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Bloom(1976)이 제시한 교사가 학생을 보는 눈의 변화 과정을 세 가지로 나눠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Bloom은 교사가 학생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학생의 학습능력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하여 학습관의 변화 과정을 학습 능력관, 속도관, 그리고 조건관에 따라 구분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