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남과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개요]
『폭군』 『먼동』의 작가 홍성원의 장편소설. 영웅도 없고 승자도 없이 오직 패자만을 대량으로 생산한 한국 전쟁을 작가는 그 '패자'들의 눈을 통해서만 황량한 전체 모습을 드러낼 수 있다고 말한다. 이렇게 파악된 한국 전쟁의 전체 모습을 통해서만, 우리는 비로소 6․25라는 고통스런 망령으로부터 자유롭게 놓여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다. 말하자면 그의 소설 『남과 북』은 6․25를 졸업하기 위한 졸업 논문과 같은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FILE:꺼삐딴 리.hwp꺼삐딴 리-전광용지민준꺼삐딴 리. 본명은 이인국. 직업은 의사. 꺼삐딴 리라는 칭호는 Captain이라는 영어가 성 앞에 붙은 것으로서 8.15 직후 소련군이 북한에 진주하자 꺼삐딴이 우두머리 혹은 최고라는 뜻으로 많이 쓰였는데, 발음이 변하여 불리게 된 것이다. 나는 이 글을 부분적으로만 보아서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했다. 이 글을 읽은 후에는 감정이 복잡하다. 착잡한 마음이랄까, 불쌍하다는 마음이랄까, 괘씸하다는 마

  • 성교육,인성교육 학습자료(교수자료), 일상생활교육,풍물교육 학습자료(교수자료), 발명교육,감상문쓰기교육 학습자료(교수자료), 시쓰기교육 학습자료
  • 감상문쓰기교육 학습자료(교수자료)1. 책을 읽고 나서 쓰는 감상문우리가 가장 흔하게 보는 감상문 가운데 하나가 ꡐ독서 감상문ꡑ이다, 다른 말로는 ꡐ독후감ꡑ이라고도 한다.독서 감상문은 말 그대로 책을 읽고 나서 느낀 점을 쓴 글이다. 독서 감상문의 목적은 책을 잘 읽는 데 있다. 책을 다 읽고 난 뒤, 읽은 책의 줄거리를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책을 읽었을 때의 느낌과 생각을 글로 정리해 보는 것이다. 그러나 요즘 오히려 독서 감상문 때문에

  • 봉사체험학습,독서학습프로그램 사례, 교과체험학습,이야기학습프로그램 사례, 문제해결학습프로그램 사례
  • 북소리는 더욱 크게 울리는데 푸른 파도는 금새 배를 뒤엎을 것만 같았다.17분 후, 심청은 뱃전에 올라 두 손을 합장하고 천지신명께 기도했다.천지신명이여 이 불효 소녀를 용서하시고 부디 우리 아버지의 눈을 뜨게 하소서!심청은 두 눈을 꼭 감고 남치마를 뒤집어 쓴 채 푸른 바다 한가운데로 몸을 날렸다.1시간 15분이 지났다.심청이 다시 눈을 떠서 사방을 둘러보니 그곳은 바다 속에 자리 잡은 아름다운 궁전이었다. 27분 후, 심청은 많은 선녀들

  • 원예활동,가정활동,흡연예방지도(교육)프로그램, 체험활동,여가활동지도(교육)프로그램, 공동체의식,독서감상지도(교육)프로그램 분석
  • 독서는 단순히 글을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각도에서의 생각의 폭을 키우는 것임을 은연중에 알게 하였다. 내가 주인공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 보고 주인공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을 써 봄으로써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었다.참고문헌▷ 김오중(1994), 여가개념에 대하여, 한국여가 레크레이션 학회 연구논문▷ 손기철(1998), 원예활동의 심신 치료적 효과, 도서출판 서원▷ 심경섭 외 10인(1982), 독서감상문, 서울 : 교학사▷ 심

  • [초등학교 통일교육]초등학교 통일교육의 목표,기본방향,주요내용, 초등학교 통일교육의 접근방법,교과,교사역할,개선과제 분석
  • 남북관계의 이중성에 대한 이해Ⅳ. 초등학교 통일교육의 주요 내용1. 분단현실에 대한 인식과 통일의 필요성 문제2. 북한사회에 대한 이해의 문제 : 남과 북의 ‘같음’과 ‘다름’을 중심으로3. 남북 평화공존의 필요성과 방법 이해4. 통일의 미래상에 대한 인식 문제Ⅴ. 초등학교 통일교육의 접근 방법1. 민족 동질성 회복을 위한 통일교육1) ‘유사성을 확인하는 통일교육2) 이질성‘을 인정하는 통일교육2. 상호공존을 지향하는 통일교육3.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