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모음 목록을 유인물로 나눠주고 교과서 시와 연결하여 적어도 한 달에 한 편의 시를 암송할 수 있도록 한다. 매월 말일엔 시암송 검사를 하는 날로 정해두고 수업 전에 지도교사의 확인이 된 빈 용지를 나눠주고 그 달에 암송하기로 한 시를 적어 제출하면 3분 정도의 시간을 할애하면 된다. 함축적 언어의 정수를 배우는 새로운 경험의 장이 될 수 있음은 물론 삶의 여유와 정서 순화를 거둘 수 있다.8. 국어 기초적인 지식을 익히기의 지속적 관심으로
- 이러닝,영어낱말쓰기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 놀이학습활동,독서체험,에너지절약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 수업모니터, 미술감상학습활동 사례
독서체험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1. 독서노트 기록(1) 권장도서목록을 독서노트에 부착 활용토록 하였다.(2) 학생 개개인이 권장도서 중 자신의 독서 속도와 수준에 맞춰 연간 독서 계획을 수립하도록 하여 올바른 독서 습관을 유도하였다.(3) 독서 결과를 독서노트에 기록하도록 하여 독후 메모 습관을 갖도록 하였다.(4) 구성 : 권장도서(고등학생) 100 목록, 독서계획표, 독서노트 기재 방법(자유 구상, 생각 정리), 효과적인 독서 방법, 독서 감상문 등
- 계발활동 레포트
독서 후 활동의 필요성 확인- 독서한 후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중의 하나는 무엇이 있는지 질문하기- 감상문, 역할극, 광고하기, 편지글 등의 다양한 방법이 나올 수 있도록 유도함.▣ 학습문제 확인하기322120102▸책 광고 표지 만들기 작품 제시▹ 인상 깊었던책 미리 생각할 수 있도록 사전에 과제를 제시한다.▹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나올 수 있도록 충분히 허용적 분위기를 조성한다.▹독서 후 활동에 다양한 활동이 있음
- [공공도서관사서, 공공도서관, 사서] 공공도서관의 기능과 공공도서관사서의 일반적 업무, 공공도서관사서의 독서교육, 공공도서관사서의 계속교육에 관한 심층 분석
독서교실, 학습교실, 한문교실, 한문 특강, 현수막 설치, 현장수업, 현장학습, 홈페이지 활용, 회원모집, 희망도서제도 등이다. 3. 도서관 교육 내용 과학독후감, 구연동화, 글쓰기, 글짓기, 논술고사, 논어, 도서관 이용법, 도서관 이용 안내,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 도서 선택법, 독서강좌, 독서능력 신장, 독서문화, 독서방법, 독서 생활화, 독서습관 형성, 독서시간, 독서와 부모역할, 독서위생, 독서토론 방법, 독서포스터 그리기, 독서흥미, 독후 감상문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