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영어교육 이론적 근거, 조기영어교육 찬성과 반대 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7 / 2016.05.2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기영어교육의 개념, 이론적 근거, 찬성과 반대 의견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 목차
-
1. 조기영어교육의 개념
2. 조기영어교육에 대한 이론적 근거
1) 신경생리학적 영역
2) 인지적인 관점
3) 언어적인 관점
4) 사회 심리적 영역
3. 조기영어교육 찬성과 반대 의견
1) 조기영어교육 찬성 의견
2) 조기영어교육 반대 의견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조기영어교육 이론적 근거, 조기영어교육 찬성과 반대 의견
1. 조기영어교육의 개념
조기 언어교육이라는 말에서 파생된 것이 조기영어교육이고, 조기교육이란 초등학교 입학하기 이전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알맞은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유아들을 가르치는 것을 일컫는다. 하지만 학자에 따라 조기영어교육에 대한 정의는 다르다. 일반적으로 제 2언어교육, 즉 모국어 이외의 이중 언어를 교육하는 것을 조기영어교육이라 지칭하는데 이는 유아 언어교육에서 비롯된 것이다(박장현, 2002).
박장현(2001)은 대체적으로 제 2언어 교육, 이중 언어교육, 모국어 이외의 언어를 배우는 외국어 학습을 칭하는 것으로 유아의 언어교육(Early Language Learning)이라는 용어에서 비롯된 것이라 하였다.
배두본(1995)은 조기 영어 교육이 초등학교 영어교육을 의미하는 것으로 간주하였다. 대개 3-4세부터 학령전 교육 기관이나, 유치원에서 어린이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경우를 포함하지만, 일반적으로 초등학교의 영어교육을 지칭하는 경우도 많다.
- 참고문헌
-
김경순(2010)「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어머니의 인식 및 양육스트레스 분석」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장현(2001)「영어조기교육정책의 평가에 관한 연구」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이완기(2007)「초등영어 교육론」문진미디어
조봉학(2001)「사설 교육기관의 조기영어교육 실태 분석」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조언어학_1~2주차 강의를 통해 대조언어학의 기본 개념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학습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거꾸로 한국인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를 조사하여 제시해 봅시다 (2)
- [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