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이론과 교육공학의 관계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NLP 정의 역사 이론적 배경 전제조건 주요기법 적용사례
- 토목 안전관리자 자기소개서 및 면접자료
- [교육공학]교육공학의 정의, 유형, 발달사, 장단점, 교육공학과 지원공학(특수교육공학), 교육공학과 포스트모더니즘 분석
- [교육공학] 구성주의적 수업의 성공을 위한 열쇠
-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테크노에틱스(Technoetics) : 기술과 정신의 통합
Ⅱ. 커뮤니케이션 이론과 교육공학과의 관련성의 모색
Ⅲ. 결론 : 테크노에틱스와 McLuhan
♠ 더 생각해 볼 문제
- 본문내용
-
Ⅰ. 테크노에틱스(Technoetics) : 기술과 정신의 통합
·교육공학의 성격 - 응용학문, 학제적 학문
·포스트 모던 시대 - '구분' 보다 '혼합'이라는 개념이 사회전반의 여러 현상을 좀더
설득력 있게 설명할 수 있게 됨
→ 학문분야에서도 혼합과 통합을 추구하여 학제적 연구가 이루어짐.
·테크노에틱스 - Roy Ascott (미디어 아트작가 겸 영국 웨일즈대 교수)이 사용
예술과 과학, 정신과 기술과의 결합
디지털 미디어의 특성 :
'Moist Media' - dry(기술세계) + wet(생물학적, 유기체적 세계)
·커뮤니케이션학 → '테크노에틱스'의 개념적 실천에 기초적 이론틀을 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