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의 이해, 교수매체, 컴퓨터와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5 / 2015.07.25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1. 교육공학의 정의
① 교육공학 - 학습을 위한 과정과 자원을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하는 이론과 실제
② 교육공학의 특징
㉠ 과정과 자원을 모두 포함
‘과정’ - 특정한 결과를 얻기 위한 일련의 활동(투입, 활동, 산출)
‘자원’ -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원천(지원체제, 교수자료, 교수환경)
㉡ 교육공학의 연구 영역은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 - 상호 독립된 것이지만 이론과 실제를 통해 서로 연관된다.
㉢ 이론과 실제를 모두 포함한다.
참고문헌
敎育學의 理解, 이지헌외 11명 공저, 학지사, p.260~28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