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1학년 국어 교수 학습 과정안-아름다운 표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9 / 2015.04.29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본시 학습목표
- 시에 나타난 ‘상징’을 중심으로 작품을 이해할 수 있다.
- 시에 나타난 말하는 이를 중심으로 시의 전체적인 내용과 주제를 말할 수 있다
- ‘상징’이 지닌 가치를 알고, ‘상징’이 쓰인 문학작품을 보다 능동적으로 향유하는 태도를 지닌다.

2. 지도상의 유의점
- 교사가 직접 설명하려고 하기 보다는 학생들의 반응을 유도해,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시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상징 및 시의 내용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보다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되, 수업이 흥미에만 치우치지 않도록 유의한다.
- 학생들의 다양한 반응을 존중하되, 수업 내용과 관련이 없거나 시의 범위를 벗어난 대답에 대해서는 교사가 적절히 대처해주어, 학생들이 바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부진아교육,수준별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국어과 정신지체아언어교육,창의적글쓰기,놀이게임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국어과 문학교육자료
  • 국어교과가 도구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 것은 국어교과에서 가르치고자 하는 언어 기능이 지식 자체가 아닌 지식의 활용 기능이며, 지식을 활용하는 기능은 범교과적으로 모든 교과의 학습활동에서 요구되는 지적 기능이기 때문에 더더욱 학교현장에서 소홀히 할 수 없다는 것을 말한다. 이에 종전의 교사중심의 교수-학습을 벗어나 아동중심의 학습활동을 실천하는 한편, 정보화 물결로 잘못된 언어표현을 바로 잡고 창조적이며 올바른 언어표

  • 통일세대를 위한 문법 교수 학습 계획안
  • 학습자, 그 중에서도 남・북한에서 중학교 권순희 외(2012: 27)에 따르면 북한의 학교 편제는 소학교 4년, 중학교 6년으로 남한과 다르다. 북한의 중학교는 남한의 중・고등학교에 해당한다. 남한의 학교 편제는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이다.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고등학교에 진학한 고등학교 1학년 학습자로 그 대상을 한정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첫째, 2012 국어과 교육과정의 중학교 1~3학년군 문법 영역은 문법을 교수・학습하는 데

  • [특수교과교육] 개별화교육계획안 및 교수-학습과정안
  • 개별화교육계획안및 교수-학습과정안(최종 제출)- 목 차 -Ⅰ. 학생 실태조사Ⅱ. 현재 수행 수준과 학부모 기대 및 요구 수준Ⅲ. 과목별 연간 개별화교육 계획1. 국어2. 수학3. 사회4. 과학5. 실과(기술․가정)6. 음악Ⅳ. 교수-학습과정안(1차시)Ⅰ. 학생 실태조사( 작성일: 2010 년 3 월 20 일 )사진학 생 명정현준(가명)과 정 및 학 반고 1-1성 별남주민번호920902-1OOOOOO주 소서울특별시 용산구 후암동 435-2 (가브리엘의 집)전화집-H․P-장애

  • 재량활동(교육과정)의의,목표, 재량활동(교육과정)실제, 재량활동(교육과정)사례, 재량활동(교육과정)편성,운영방법, 재량활동(교육과정)개선,평가
  • 학습 활동 시간을 1학년은 60시간, 2~6학년은 68시간 이상을 확보하되, 영역별 구분 없이 시간을 배당하여 운영한다.◦ 1단위 시간은 40분을 원칙으로 하나 기후, 계절, 학생의 발달 정도, 학습 내용의 성격 등을 고려하여 학교 실정에 맞도록 조절할 수 있다.◦ 계절적 요인을 고려해야 할 내용은 적절한 시기에 집중 배정하여 운영할 수 있다.2) 편성․운영의 절차재량 활동의 교육 과정을 수립할 때는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절차를 따르면 무리가

  •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자세를 기른다.4. 다매체 자료를 통한 창의성 배양학습과제에 적합한 컴퓨터와 비디오 자료 등 다양한 교수․학습 자료를 활용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위한 밑거름이 되도록 하며 창의성을 길러 나간다. 5. 개별학습과 협동학습을 통해 자아실현의 건강한 삶의 가치를 내면화심화, 기본, 보충으로 차별화 되는 교수․학습 과정안을 작성하여 이를 활용 학생들의 수준별 개별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