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1학년 국어 교수 학습 과정안-아름다운 표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9 / 2015.04.29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본시 학습목표
- 시에 나타난 ‘상징’을 중심으로 작품을 이해할 수 있다.
- 시에 나타난 말하는 이를 중심으로 시의 전체적인 내용과 주제를 말할 수 있다
- ‘상징’이 지닌 가치를 알고, ‘상징’이 쓰인 문학작품을 보다 능동적으로 향유하는 태도를 지닌다.
2. 지도상의 유의점
- 교사가 직접 설명하려고 하기 보다는 학생들의 반응을 유도해,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시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상징 및 시의 내용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보다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되, 수업이 흥미에만 치우치지 않도록 유의한다.
- 학생들의 다양한 반응을 존중하되, 수업 내용과 관련이 없거나 시의 범위를 벗어난 대답에 대해서는 교사가 적절히 대처해주어, 학생들이 바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