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그 여자네 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계 획
가. 단원의 개관
1) 지도 목표
2) 발전 계통
나. 학습 과제 분석
1) 학습 목표
2) 지도상의 유의점
3) 내용 구조
다. 수업 및 실천계획
2. 진 단
가. 진단 평가 문제
나. 개인별 문항 분석 및 문항별 성취도
다. 분류 및 대책
라. 심화ㆍ교정 학습
3. 지 도
가. 교수ㆍ학습 과정안
4. 발 전
가. 형성 평가 문제
나. 개인별 문항 분석 및 문항별 성취도
다. 분류 및 대책
라. 심화ㆍ보충 학습
5. 평 가
가. 이원 목적 분류표
나. 총괄 평가 문제
※ 부록: 학습지 및 확인 학습

본문내용
3) 교정 학습 Ⅱ (전반적 미완성)
학습 내용
평 가 문 항
정 답
읽기활동의 즐거움
1. 읽기를 통한 즐거움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① 새로운 지식을 늘릴 수 있다.
② 보편적 삶의 가치를 깨달을 수 있다.
③ 세상 살아가는 지혜를 얻을 수 있다.
④ 정서적 체험을 통해 내면세계를 성숙시킬 수 있다.
⑤ 알지 못하던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등장 인물의 대화를 통한 심리 파악

※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나는 비슬비슬 일어나며 소맷자락으로 눈을 가리고는, 얼김에 엉 하고 울음을 놓았다. 그러나 점순이가 앞으로 다가와서,
“그럼 너 이담부텀 안 그럴 테냐?”
하고 물을 때에야 비로소 살길을 찾은 듯싶었다. 나는 눈물을 우선 씻고 뭘 안 그러는지 명색도 모르건만,
㉠“그래!”
하고 무턱대고 대답하였다.
“요담부터 또 그래 봐라, 내 자꾸 못살게 굴 테니.”
“그래그래 이젠 안 그럴 테야!”
“닭 죽은 건 염려 마라, 내 안 이를 테니.”

2. ㉠에 담긴 인물의 심리 상태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 아쉬움 ② 억울함 ③ 안도감
④ 부끄러움 ⑤ 쑥스러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필요성,영역,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제작,활용,사례,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유의사항, 영재심화,수준별 교수학습자료
  •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1. 수준별 교과의 학습자료 제작․활용1) 기본 방향2) 제작 방법2. 수준별 교과의 교수․학습 과정안 작성․활용 1) 교수․학습 진행 과정2) 교수․학습 과정안3. 수준별 교과의 학습자료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활용1) 탑재 방식 2) 학교 홈페이지 활용 방법참고문헌Ⅰ.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의 필요성작은 학습자료 하나라도 자신이 만질 수 있고 움직이며 학습할 수 있다면 그들의 학습 성취감은 높아진다. 특히 초등학

  • CIRC(읽기쓰기통합모형)협동학습모형의 개념과 특성, CIRC(읽기쓰기통합모형)협동학습모형의 과정, CIRC(읽기쓰기통합모형)협동학습모형의 사례와 활동방법, CIRC(읽기쓰기통합모형)협동학습모형의 한계 분석
  • 학습의 기본 원리를 따른다. 팀 내에서 협동과 팀간에는 경쟁 체제를 적용한 학생 팀 학습 유형의 협동 학습으로 짝과 소집단의 협동이 이루어지는 협동 학습이다. 읽기와 쓰기는 사고의 체계가 비슷하며, 언어 기능 간에 공유하는 점이 많으며, 서로 보완적인 언어 학습이라는 측면에서 통합 활동이 유용하다. 읽기․쓰기 통합 프로그램은 읽기 이해를 위한 직접 교수 활동, 이야기 관련활동, 읽기와 쓰기의 통합활 동이라는 세 가지 활동이 이질적인 소

  • [사범, 국어교육,] 5. 읽기와 매체 활용 갑종지도안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단원명5. 읽기와 매체 활용(2) 시집가는 날일 시2008년 6월 5일 (목), 4교시대 상3학년 3반 (34명)장 소3-3반 교실수업자박 지 연결재계부장교감교장우 산 중 학 교Ⅰ계획 31. 단원명 및 대단원 개관 3가. 단원 설정의 이유- 3나. 단원 구성의 방향 3다. 대단원의 내용 구성

  • [지도안]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국어(하) 2. 정보의 조직과 활용
  • 학습이 되도록 한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매체 언어의 특성과 각 매체의 정보 전달 방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매체가 전달하는 정보를 비판적으로 수용할 필요성을 느끼게 하고, 나아가 매체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분류하여 쓰기나 말하기와 같은 실제의 언어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지닐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할 것이다.◉ 정보를 재조직하여 활용하는 활동 중심의 교수 ․ 학습이 되도록 한다. 따라서 개념에 대한 설명에 그치지

  • [교육학] 스페인어 인사말 배우기 학습지도안
  • 학습 지도안 작성 - 스페인어 인사말 배우기스페인어과 교수 ․ 학습 과정안1. 단원명 : ¡Hola, amigos!2. 단원의 목표1. 지식 ․ 이해 ■ 만날 때와 헤어질 때의 인사를 익힌다. ■ 스페인어 읽기와 발음법, 철자법, 악센트(acento), 문장부호쓰기를 익힌다. ■ Estar동사의 변화형을 익힌다. 2. 기능 ․ 적용 ■ (조별 활동을 통해) 시간, 장소, 상황을 가정하고 자신과 상대방의 성별 및 존칭 관계에 따라 적절한 형용사와 동사형태를 사용하여 그에 맞는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