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지도안] 중학교 1학년 국어 매체교육 교수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차 례 >

Ⅰ. 매체와 국어교육의 배경

Ⅱ. 매체 언어 교육 내용체계
Ⅲ.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
2. 단원명

Ⅳ. 단원의 개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 구성의 방향
3.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4. 교수-학습 자료 사용의 유의점
5. 단원의 지도 계획
6. 교수․학습모형 적용

Ⅴ. 본시 학습 과정안

Ⅵ. 학습활동

Ⅶ. 평가

Ⅷ. 파워포인트 자료
본문내용
5. 단원의 지도 계획

대단원명
소단
원명
차시
계획
국어교수․학습내용
생활국어교수․학습내용
6.세상이 말을 걸다.
단원의 개관

준비학습
1
․대단원 표지와 관련하여 단원 학습 목표 알기
(1)
광고와
설득
․광고와 관련된 경험 떠올리기
․매체에 따른 광고의 갈래 알아보기

2~3
․광고의 목적과 구성 요소 알기
․광고의 기획 의도 추론하기
․광고의 신뢰성과 타당성 평가하기
활동1 : 광고의 표현 방식 알아보기
활동2 : 광고의 기획 과정 알아보기
4
․광고의 설득 전략에 대해 배운 내용 점검하기

(2)
인터넷
토론
5
․인터넷과 관련된 경험 떠올리기
․인터넷 토론과 일반 토론의 특성 비교해보기

6~7
․인터넷 토론 분석하고 참여하기
․인터넷 예절 알기
활동1 : 인터넷 게시판의 내용 분석하기
활동2 : 인터넷 토론 내용을 분석하고 토론에 참여하기
8
․인터넷 토론에 대해 배운 내용 점검하기

(3)
매체 언어
9
․언어 사용 방식의 변화에 대해 생각해보기

10
~11
․음성언어와 문자언어의 특성 알기
․매체에 따른 언어 사용 방식의 특성 이해하기
․매체의 특성을 고려하여 언어 사용하기
활동1 : 다양한 언어 사용 방식의 특성 알아보기
활동2 : 매체의 특성에 따른 언어 사용 방식의 차이 알아보기
12
․다양한 매체에 나타난 언어 사용 방식에 대해 배운 내용 점검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
  • 교육자료(지도자료), 실업가정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일본어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분석Ⅰ. 과학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1. 문제제기 및 필요성2. 개발 목적3. 기대효과Ⅱ. 국어과와 수학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1. 자료의 필요성2. 자료의 목적3. 자료의 내용1) 국어과 ICT 활용 교재 분석 자료 제작2) 수학과 ICT 활용 교재 분석 자료 제작4. 자료의 효과1) 국어․수학 ICT 교수․학습자료

  • 중등 2학년 발표 교육 교수 학습 과정안
  • 국어과 교육과정이 목적하는 발표 교육의 궁극적인 학습 목표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발표 교육의 세부적인 목표는 위에서 다룬 내용 성취 기준으로 대체할 수 있다. 2. 교수․학습 현황 1) 중학교: (주)도서출판 디딤돌 중학교 생활국어 2-1① 학습 목표- 공식적인 상황에서 매체를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발표할 수 있다. → 성취 기준을 그대로 가져오지 않고 적절히 배합하여 학습 목표 설정② 학습 내용- 주제 및 내용 선정하기 → 발표 계획

  • [교수학습방법론] 개별학습
  • 학습의 기원☺ 2.개별화 학습의 이론적 기초☺3.개별화 학습의실제☺4.개별화 학습 적용의 예(수업 지도안)☺(6학년 영어-단원6-2.13.Thats Too Bad)5.효율적인개별화 수업을 위한 제언☺2.1.개별화 학습의 개념2.2.개별화 학습의 이론적 근거2.3.개별화 학습의 원리2.4.개별화 학습의 관련요소2.5.개별화 학습의 설계3.1.개별화 수업의 첫걸음3.2. 개별화 교실 경영3.3.개별화 학습의 전개3.4.수준별 개별화 교수 학습 전략3.5.개별화 교육의 실태 분석 3.6.

  • [독서교육론] 비문학 제재 교수학습 -지구 온난화를 중심으로
  • 교육 목표 설정 이유3. 이전 학년의 교육 내용과의 연계성Ⅱ. 제재 선정 이유1. 제재 선정 기준2. 글의 수준과 범위 Ⅲ. 교육내용 추출1. 논증 개념, 요소, 방법 소개2. 논증방식의 타당성Ⅳ. 교수학습 방법1. 교수․학습 방법의 정의2. 교수학습유형의 종류3. 현시적 교수법을 적용한 교수․ 학습 방법 Ⅴ. 교재 및 단원 구성1. 교재 및 단원명2. 단원 설정의 이유3. 단원의 구성4.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총 6차시, 1차시는 45분)Ⅵ. 지도안 제시 및

  • [초등국어] 2학년 말하기 듣기 `듣기의 중요성`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 초등국어교육방법국어과 교수 . 학습 과정안 & 시범 수업 관련 자료 단원 : 2학년 말하기 듣기 ‘ 듣기의 중요성’ 목 차 Ⅰ. 교육과정 해설서 분석Ⅱ. 2학년 아동의 발달 단계Ⅲ. 2학년 교육과정 분석Ⅳ. 모의 수업 단원과 차시의 교사용 지도서 및 교과서 분석Ⅴ. 차시 선택의 이유와 수업 전개의 초점Ⅵ. 교수, 학습 지도안참고문헌 부록(학습자료 활동지) Ⅰ. 교육과정 해설서 분석 1. 국어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국어교과의 교육과정은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