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지도안] 중학교 1학년 국어 매체교육 교수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차 례 >
Ⅰ. 매체와 국어교육의 배경
Ⅱ. 매체 언어 교육 내용체계
Ⅲ.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
2. 단원명
Ⅳ. 단원의 개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 구성의 방향
3.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4. 교수-학습 자료 사용의 유의점
5. 단원의 지도 계획
6. 교수․학습모형 적용
Ⅴ. 본시 학습 과정안
Ⅵ. 학습활동
Ⅶ. 평가
Ⅷ. 파워포인트 자료
- 본문내용
-
5. 단원의 지도 계획
대단원명
소단
원명
차시
계획
국어교수․학습내용
생활국어교수․학습내용
6.세상이 말을 걸다.
단원의 개관
및
준비학습
1
․대단원 표지와 관련하여 단원 학습 목표 알기
(1)
광고와
설득
․광고와 관련된 경험 떠올리기
․매체에 따른 광고의 갈래 알아보기
2~3
․광고의 목적과 구성 요소 알기
․광고의 기획 의도 추론하기
․광고의 신뢰성과 타당성 평가하기
활동1 : 광고의 표현 방식 알아보기
활동2 : 광고의 기획 과정 알아보기
4
․광고의 설득 전략에 대해 배운 내용 점검하기
(2)
인터넷
토론
5
․인터넷과 관련된 경험 떠올리기
․인터넷 토론과 일반 토론의 특성 비교해보기
6~7
․인터넷 토론 분석하고 참여하기
․인터넷 예절 알기
활동1 : 인터넷 게시판의 내용 분석하기
활동2 : 인터넷 토론 내용을 분석하고 토론에 참여하기
8
․인터넷 토론에 대해 배운 내용 점검하기
(3)
매체 언어
9
․언어 사용 방식의 변화에 대해 생각해보기
10
~11
․음성언어와 문자언어의 특성 알기
․매체에 따른 언어 사용 방식의 특성 이해하기
․매체의 특성을 고려하여 언어 사용하기
활동1 : 다양한 언어 사용 방식의 특성 알아보기
활동2 : 매체의 특성에 따른 언어 사용 방식의 차이 알아보기
12
․다양한 매체에 나타난 언어 사용 방식에 대해 배운 내용 점검하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