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4학년 초등수학 교구의 수학 교육적 활용방안-퀴즈네어 막대의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11 / 2015.05.11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 개념 및 역사적 배경
02 . 전반적인 활용의 예
03 . 교과서 속 퀴즈네어 막대
04 . 구체적인 적용안
본문내용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단원명 : 2. 약분과 통분
학습주제 : 공배수와 최소공배수 알기
학습목표 : 1. 두 수의 공배수와 최소공배수의 뜻을 알고 구할 수 있다.
2. 두 수의 최소공배수를 구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과 교구활용학습(교구활용수업) 퀴즈네어막대(퀴즈네르막대),칠교놀이(탱그램), 수학과 교구활용학습(교구활용수업) 기하판(점판),그래픽계산기
  • 수학과 교구활용학습(교구활용수업) 퀴즈네어막대(퀴즈네르막대), 수학과 교구활용학습(교구활용수업) 칠교놀이(칠교판, 탱그램), 수학과 교구활용학습(교구활용수업) 기하판(지오보드, 점판)과 그래픽계산기 분석Ⅰ. 서론Ⅱ. 수학과 교구활용학습(교구활용수업)의 기본방향Ⅲ. 수학과 교구활용학습(교구활용수업)의 퀴즈네어막대(퀴즈네르막대) 활용방법1. 계단 만들기 1) 목적2) 방법 2. 패턴을 띤 기차 만들기 1) 목적2) 방법3. 자연수의 덧셈과

  • 수학과 교구활용학습(교구활용수업)배경,의의, 수학과 교구활용학습(교구활용수업)특징, 수학과 교구활용학습 패턴블럭,퀴즈네르막대,단추,TP활용
  • 수학과 교구활용학습(교구활용수업)의 교육배경과 의의, 수학과 교구활용학습(교구활용수업)의 특징, 수학과 교구활용학습(교구활용수업)의 패턴블럭(패턴블록), 퀴즈네르막대(퀴즈네어막대), 단추, TP활용 분석Ⅰ. 수학과 교구활용학습(교구활용수업)의 교육배경과 의의1. 개인의 능력수준이나 진로를 고려한 수학교육 2. 수학의 기본지식을 갖게 하는 수학교육 3. 학습자의 활동을 중시하는 수학교육 4. 수학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하는 수학

  • 수학과 교구활용수업(교구활용학습)정의, 수학과 교구활용수업(교구활용학습)퀴즈네르(네어)막대,펜토미노,소마큐브,사고력브릭, 교구활용수업 평가
  • 수학과 교구활용수업(교구활용학습)의 정의와 필요성, 수학과 교구활용수업(교구활용학습) 퀴즈네르(네어)막대와 펜토미노, 수학과 교구활용수업(교구활용학습) 소마큐브와 사고력브릭, 수학과 교구활용수업의 평가 분석Ⅰ. 서론Ⅱ. 수학과 교구활용수업(교구활용학습)의 정의와 필요성Ⅲ. 수학과 교구활용수업(교구활용학습)의 퀴즈네르막대(퀴즈네어막대)Ⅳ. 수학과 교구활용수업(교구활용학습)의 펜토미노Ⅴ. 수학과 교구활용수업(교구활용학

  • 초등 수학교육 교구 활용 방안 연구-분수 타일
  • 초등 수학교육 방법론교구 활용 방안 연구분수 타일Ⅰ. 분수타일의 개념 및 특징가. 분수원타일의 개념나. 분수막대의 개념Ⅱ. 전반적인 활용의 예가. 분수원타일의 활용나. 분수막대의 활용 Ⅲ. 분수학습에 이용되는 다른 교구와의 차별점화된 점 및 한계가. 패턴블록 vs 분수타일나. 수막대(퀴즈네어) vs 분수막대Ⅳ. 교육과정별 적용 아이디어의 예 분석 및 개발가. 분수학습내용체계(개관, 표)나. 3학년다. 4학년라. 5학년마. 6학년Ⅴ. 구체

  • [수학 지도안] 초등수학 비례식 수업 지도안
  • 활용하는 것은 단순히 비례식의 성질을 알려주고 익힘문제를 통해 숙달하게 하는 것보다 훨씬 더 의미가 클 것이다. 수업 아이디어를 짜내고 교구를 만들면서 시간도 오래 걸리고 어렵고 또한 힘들었지만, 그만큼 보다 흥미있고 생생한 수업이 되기를 바란다.초등수학 수업을 들어오면서, 또한 본 과제를 해내면서 실제 현장의 교사가 되면 이러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수업 아이디어를 활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아이들에게 어렵고 복잡한 수학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