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문학작품 감상 및 책읽기 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2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 본문내용
-
1. 문학작품 감상하기(읽어주기) 지도방법
-소리 내어 읽어주기: 내용에 적합한 속도, 음성의 강약, 억양, 높낮이를 조절하여 들려준다.
-유아들과 함께 소리 내어 읽기: 자연스러운 모국어 습득, 구어와 문어 관계 습득, 책 읽는 규칙에 대한 습득, 책 읽는 자세의 모델제공
2. 문학작품 이해하기
-이야기 지도 그리기: 이야기의 구조를 지도처럼 그림으로 나타내어 보며 문학작품의 이해를 돕는다. (등장인물의 이해, 이야기줄거리의 이해, 결말의 이해)
기억을 돕는 도표나 그림을 이용한다.
-망짜기: 이야기를 나누기 위하여 문학을 구조화하는 활동. 작품 속의 다양한 아이디어, 정보 등을 조화롭게 구성해보는 활동으로 도표나 거미줄 형식의 망을 이용해 표현해본다.
문학 활동을 체계화시키고 의미를 구조화해본다.
문학 활동을 시각화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문학 활동에 대한 유아들의 참여와 상호작용을 활성화시켜준다. (서로의 의견 교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창의적으로 반응하기
- [독서치료][독서치료 원리][책선정][도서선정][독서치료 방법]독서치료 특징, 독서치료 원리, 독서치료 책선정, 독서치료 방법, 독서치료 제언
- 문학교육의 성격, 문학교육의 변화성, 문학교육의 내용, 문학교육과 글쓰기, 문학교육과 심미적 읽기, 문학교육과 문학반응, 문학교육의 방법,제언
- 반응중심학습모형(반응중심문학교육)의의,수업원리, 반응중심학습모형(반응중심문학교육)학습과정,단계별지도, 반응중심학습모형 토의활동,평가
- 국어(국어과교육)가치탐구학습,반응중심문학교수학습, 국어(국어과교육)감상중심학습,직접교수법, 국어 언어지식학습,홀리스틱학습,총체적언어학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 박용래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시기별 작품 경향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