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 NCTM의 유아수학 교육 규준에서의 대수, 유아기의 대수적 사고, 누리과정에서의 대수교육기준,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 중 수학적 탐구하기 규칙성 이해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 목차
-
1. NCTM의 유아수학 교육 규준에서의 대수(Algebra)
1) NCTM에서 대수 규준
2) NCTM 수학교육 내용 규준의 학습목표
2. 유아기의 대수적 사고
1) 유아기는 대수적 사고에 대한 기초를 형성하기에 적절한 시기
2) 유아의 수준에 적절한 대수적인 사고
3) 영유아의 수학적 개념에 대한 발달 지표
3. 누리과정에서의 대수 교육 기준
1) 우리나라 유아수학교육 내용과 NCTM에서 제시한 수학교육 내용 규준의 차이
2) 누리과정에서의 NCTM의 대수로 표현한 내용
3) ‘규칙성 이해하기’와 대수의 연관성
4.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 중 수학적 탐구하기 규칙성 이해하기
- 본문내용
-
2. 유아기의 대수적 사고
1) 유아기는 대수적 사고에 대한 기초를 형성하기에 적절한 시기
: 대수적 사고는 아주 짧은 시간에 형성될 수 없으므로 미래의 수학 학습을 위해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대수적인 경험은 유아기 때부터 시작해야 한다. 또한 이것은 유아는 어렸을 때부터 수학적인 상황과 구조를 해석할 수 있는 대수적 사고의 기초를 확립하게 될 것이다(NCTM, 2000).
2) 유아의 수준에 적절한 대수적인 사고
: 유아의 수준에 적절한 대수적 사고는 패턴활동으로, 패턴은 논리적인 일반화와 관계성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NCTM에서는 유아기 동안 대수 개념에 대한 이해 능력이 개발되어야 하지만 유아들이 고등학교 대수 과정에서 다루게 될 기호를 다루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단지 유아기에는 패턴, 관계 함수의 이해, 대수 기호를 이용한 상황과 구조의 표현 및 분석, 수학적 모델을 활용한 양 사이의 관계, 표현 및 이해, 다양한 맥락에서의 변화 분석이 포함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십_리더십의 특성이론과 행동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본인은 어떤 이론이 더 현실적인지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접근하여 제시하시오
- 산공과 인간공학 중간고사 요점정리
- 초등돌봄 전담사 면접질문과 단박 합격 답변
- [전기전자] 문제 기초회로 예상문제풀이
- 건강가정론_내가 건강가정지원센터에 취업했다면 어떠한 일을 하고 싶은지 관련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시오
- 한국인의 가치관
- [연극] 연극 대본입니다.
- 시설관리공단 면접질문 심플합격답변(전기기능직, 행정직, 시설관리직면접)
- 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11월 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