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내용을 설명하고, 보육현장에서 0-2세 영유아의 수학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제시하여 수학활동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20 / 2016.04.2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내용을 설명하고, 보육현장에서 0-2세 영유아의 수학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제시하여 수학활동의 교육프로그램을 설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어린이 집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내용을 설명
1) 표준보육과정의 수학내용
(1) 만2세 미만
(2) 만2세
2) 누리과정의 수학내용
(1)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2) 공간과 도형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3) 기초적인 측정하기
(4) 규칙성 이해하기
(5) 기초적인 자료 수집과 결과 나타내기

2. 0~2세 영유아의 수학교육 대한 중요성 제시

3. 수업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수학활동 교육 프로그램 작성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는 국가 수준에서 교육과정을 수립하여 이를 기준으로 각 지역과 학교, 학생들에게 알맞은 교육활동을 시행하도록 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에서는 최근에 고시된 유아수학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유치원에서는 「3~5세 누리과정」이 포함된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어린이집에서는 「3~5세 누리과정」과 「제2차 표준보육과정」을 해당 연령에 맞게 모두 운영하되 별도의 문서로 제시되어 있다. 아동의 발달적 측면뿐만 아니라 교육과정의 효율적 측면에서도 교육의 연계성은 중요한 문제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내용을 설명하고, 보육현장에서 0-2세 영유아의 수학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제시하여 수학활동의 교육프로그램을 설계해 보겠다.
참고문헌
윤애희 외(2009). 영유아 수학교육. 창지사.
이정욱 외(2006).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조형숙(2010).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아동수과학지도. 파란마음.
홍혜경(2010). 영유아수학교육의 방향과 과제에 대한 고찰. 유아교육학논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