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의 자연탐구영역에서 제시된 내용범주에 근거하여 수의 규칙성이라는 개념을 만5세 유아에게 스토리텔링 놀이활동으로 가르치고자 할 때 이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25 / 2015.09.25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누리과정의 자연탐구영역에서 제시된 내용범주에 근거하여 비교개념을 만5세 유아에게 스토리텔링 놀이활동으로 가르치고자 할 때 이를 위한
- 2016년 2학기 놀이지도 중간시험과제물 A형(누리과정의 자연탐구영역 - 규칙성)
- [아동수학지도]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내용을 설명하고, 보육현장에서 0-2세 영유아의 수학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제시하여 수학활동의
- [유아수학교육] 1 (교재2장) 우리나라 유치원 수학교육과정의 변천 과정(제1차~개정누리과정) 2 (교재3장) 유아수학교육 관련 행동주의, 인지적 구성주의,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3 (교재5장) NCTM에서 제시한 수학적 과정 유형 4 (교재6장) 긴스버그의 수학 관련 놀이 3가지
- 유아수학교육 중요성, 내용, 방법
- 하고 싶은 말
- 누리과정의 자연탐구영역에서 제시된 내용범주에 근거하여 수의 규칙성이라는 개념을 만5세 유아에게 스토리텔링 놀이활동으로 가르치고자 할 때 이를 위한 놀이활동 지도계획안을 활동계획안 선정 근거와 함께 구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자연탐구영역에서 수의 규칙성 개념을 만5세 유아 스토리텔링 놀이활동으로 가르치고자 할 때 이를 위한 놀이활동 계획안
1) 활동명
2) 대상연령
3) 개념
4) 집단유형
5) 준비물
6) 활동목표
7) 활동방법(소요시간 : 20분)
8) 누리과정 관련요소
2. 활동계획안 선정 근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자연탐구영역에서 수의 규칙성 개념을 만5세 유아 스토리텔링 놀이활동으로 가르치고자 할 때 이를 위한 놀이활동 계획안
1) 활동명
단추 패턴
2) 대상연령
만 5세
3) 개념
..
2. 활동계획안 선정 근거
3~6세 유아들의 대수적 사고의 특성을 연구에 의하면 패턴, 변수와 동등이해, 관계와 함수의 3 하위영역에서 각기 대수적 관계의 인식적 단계, 대수적 관계에 대한 인식의 출현단계, 대수적 관계의 이해단계, 대수적 관계의 언어적 표상 및 적용단계로 발달하여가며 3세의 유아는 대수적 사고가 미출현 수준이며 4세 유아는
- 참고문헌
-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0
- 윤미숙, “3-5세 누리과정 영역별 내용 체계 분석”, 경상대, 2013
- 김민경외, “유아수학교육의 탐구”, 교우사, 2008
- 최상진, “수학 교육의 학자별 이론과 수행평가에 대한 고찰”, 연세대,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 (면접준비) 초등돌봄전담사 면접 & 답변 모음 (57문항 우수답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