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유아 수학 교육의 주요 내용을 기술하고 해당되는 내용과 관련하여 예시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0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유아 수학 교육의 주요 내용을 기술하고 해당되는 내용과 관련하여 예시를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수학 교육이란

2. 유아 수학 교육의 주요 내용
1) ‘수’ 영역의 주요 내용
2) ‘연산’ 영역의 주요 내용
3) ‘기하’ 영역의 주요 내용
4) ‘측정’ 영역의 주요 내용
5) ‘규칙성’ 영역의 주요 내용
6) ‘통계’ 영역의 주요 내용

3. 유아 수학 교육의 주요 내용과 관련된 예시
1) ‘수’ 영역과 관련된 예시
2) ‘연산’ 영역과 관련된 예시
3) ‘기하’ 영역과 관련된 예시
4) ‘측정’ 영역과 관련된 예시
5) ‘규칙성’ 영역과 관련된 예시
6) ‘통계’ 영역과 관련된 예시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은 수학적 사실과 기술 습득을 위한 기억과 계산에 의존하는 훈련과 같은 교육을 선행하는 것이 되어서는 안 되며 일상생활의 경험에서 이루어진 사건과 물체간의 조작적 행위에서 스스로 지식을 구성해 가도록 해야 한다. 구체물 조작의 경험을 통해 수에 대한 지적 구조의 구성에 수학교육의 목적을 두어야 하는 것이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유아의 발달수준과 기존 지식, 경험, 흥미를 고려하
.
.
1. 유아 수학 교육이란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은 주요 수학개념을 중심으로 유아의 사고능력에 부합되고, 추후 학습에 기초가 되는 것을 중심으로 다루어져야 하며, 유아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것이어야 한다. 그러나 이전의 유아수학교육은 수 개념의 발달이 주된 목표로 미래에 필요한 수학적 요구를 반영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수학교육이 광범위한 영역의 내용을 포함해야하며 진정한 수학기초 능력으로 수학교육내용을 제공하자는
참고문헌
곽노의 외(2001). 유아교육개론. 학지사.
권영례(2004). 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권영례 외(2003). 유아 수학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나귀옥(2004). 우리나라 유아 수학교육 내용과 과정. 춘계학술대회자료집.
서유정(2006). 유아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한 유치원교사와 어린이집 교사의 인식비교.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한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 교육과 사교육을 구분하지 못하는 정부는 이제 국민혈세를 사교육비로 낭비하고 있는 것입니다. 2009년 3월 31일, MB정부에서는 초중고생들에게 전국적인 일제고사를 실시하였습니다.그 결과는 5월 중순이 되어서야 나왔습니다. 그리고, 국어,영어,수학, 과학, 사회 각 과목별로 도달과 미도달로 분류하여 학교로 명단을 통보하였습니다. 학교별로 서열이 나오면서 미도달 학생들은 학교안의 골칫거리가 되었습니다. 미도달 학생을 지도하기 위한 예산은

  • [보육학] Chapter 12. 보육 평가
  • 교육기술유아교육과정 재구성 능력 및 실천능력, 평가능력 및 활용력, 교재교구 제작 및 다양한 활용능력, 적절한 자극 및 개입정도, 융통성 있는 유아교육 활동 운영 능력전문적 지식소속기관의 유아교육 철학에 대한 이해, 유아교육과정에 관한 지식, 새오할 지도 및 상담지식, 다양한 교수방법에 대한 지식, 평가에 대한 지식3. 보육과정 및 프로그램 평가보육과정을 통해 아동의 성장발달이 이루어지는 결과가 나타나므로 수업에 활용된 보육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교육을 마치고, 유럽의 대학들과 인터넷을 통해 만나 환경문제나 기술분야, 영화등의 주제를 정해 온라인으로 국제 대학생 토론을 벌인다. 물론 일반 영어강좌도 외국인 교수와 여러학생이 모여 한 주제를 놓고 영어로 토의를 하며 외국인교수의 지도를 받는다. 그러나 인터넷의 토론은 외국의 대학생들과 동등한 입장에서 대화를 나누며, 지도를 받는것이 아니라 남과 대화를 통해서 하나씩 터득해 나간다. 실시간으로 다른나라 젊은이들의 사고방식

  • [인터넷 기반 초등교과 교육론] 탐구 학습 모형을 적용한 학습-교수 과정안
  • 교육 과정 중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내용이다. 따라서 측정을 통해 아동은 수학의 실제적 이용을 느낄 수 있다. 측정을 통해 아동은 수학이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아동이 수학을 접하는 초반부에 이러한 측정 단원을 배움으로써 수학이 어렵고 실생활과 동떨어진 것이 아니라 우리 일상생활과 맞닿아 있는 부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측정은 또한 수학의 다른 내용을 학습하는 데 이용 될 수 있기 때문에

  • [논술] 논술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작성비법과 다양한 사례 제시
  • 내용의 자료들이 손상되지 않도록 하면서 하나의 스토리로 전개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였으며 각각의 장에서 글로 표현하는 기법들을 제시하기 위하여 각 장마다 필요한 글쓰기의 원칙들을 제시하고 이러한 원칙에 입각하여 해당 자료들이 요구하는 것을 사례 위주로 하여 작성하였으며 특히 향후에 더욱더 그 비중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논술의 장에서는 논술 방향이 어떻게 흘러 갈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고하였으며 새롭게(전혀 새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