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종교(기독교) 수업 지도안-그리스도인의 변화된 삶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1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의 주제(제목)

2. 단원의 설정이유

3. 단원 수업 목표

4. 단원 수업 계획

5. 본시수업목표

6. 본시수업주제(제목)

7. 본시수업내용
◆ 서론 (5분)
◆ 본론 - 본격적으로 교과서 본문에 들어간다. (35~40분)
◆ 결론(5분)
본문내용
※ 교과서: 한국기독교학교연맹 고등학교 종교(기독교)

1. 단원의 주제(제목)
: 그리스도인의 변화된 삶(135P-141P)

2. 단원의 설정이유

요즈음 많은 청소년들의 가치가 ‘수능 점수’나 ‘내신 점수’로 매겨지고 있는 실정이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학생들이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하나님 사랑 안에서 깨닫지 못한 채 세상의 기준 속에서 자신이 어떤 존재인가에 대한 답을 내려 버린다. 또한 입시위주의 교육과 시대적 특성으로 인해 많은 청소년들은 이전의 시대와 다르게 많은 상처를 가지고 있다. 학생들이 성장하면서 희망을 품고 꿈을 이룰 수 있으려면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궁극적으로 기독교 교육을 통해 이루어져야 하는 것은 학생의 ‘변화’이다. 생각의 변화는 삶의 변화를 이끌어낸다. 성경을 기초로 한 인간의 이해를 통해 인간의 한명 한명이 그 자체로 존중받아야 됨을 알고, 이를 통해 각자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개성을 찾고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 가르치기 위해 해당 단원을 설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문화를 통해 바로 본 교회 교육의 활성화 방안
  • 변화되고 있다. 즉 PC용 화상카메라를 이용해서 상대방의 얼굴을 보면서이루어지고있다.② 높은 지적수준23) 이광일, “N세대가 몰려온다” 「주간한국」, 1998년 7월 9일.24) 돈 텝스콧, 「N세대의 무서운 아이들」, 허운나, 유영만 공역, (경기도: 물푸레, 1999), p. 16.25) 강신태, “N세대 청소년을 위한 효과적인 교회교육 방법 연구”, (신학석사학위 논문, 천안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2002), p. 3.26) 김지수, 「클릭! 대중문화가 보여요」 (서울: 문화마

  • 기독교교육개론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신학과 교육
  • 변화를 가져왔다. 한국의 교육제도는 사회의 변화에 따라 진통을 겪어왔다. 1970년대 이후부터 한국교육 제도의 큰 이슈는 민주화이다. 민주화의 운동은 학교 교육제도를 비판적으로 반성하고 개혁하려는 움직임이다. 한국의 교육제도는 타율적인 학교 행정과 엘리트 중심적으로 이어지는 교육제이다. 이 제도에서는 필연적으로 대학입시를 위한 정답 맞추기 혹은 족집게의 수업 형식이 요구될 수밖에 없다. 한국 기독교학교의 위기로는 기독교학교이

  • 종교과 학습지도안
  • 종교2과. 삶의 문제와 종교대상학생고등학교 2학년학습단계학 습 내 용학 습 활 동시간수업방법 및 학습자료유의점교사학생도입1. 기도1-1) 교사의 기도로 시작교사는 수업을 위해 짧게 기도함으로, 학생들의 분주한 마음을 수업으로 집중시킨다. 기도를 너무 형식적으로도 하지 말고, 너무 길게도 하지 않는다“반갑습니다. 잘 지냈나요? 잠시 눈을 감고 기도합시다. (10초 정도 침묵하다가) 저희를 사랑하시고 만나주시기를 기뻐하는 하나

  • 고등학교 종교-기독교 교과 교재 연구
  • 고등학교 교목실장) 등등 현장에서 교목으로 섬기시는 분들이 집필하셨다.(2) 사용빈도본 교과서가 얼마나 쓰이는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몇몇 학교에 직접 전화문의를 드렸다. 물론 예상은 했지만 현재 모든 학교에서 「종교(기독교)」교과는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최근에 한국기독교학교연맹에서 나온 「생활과 종교」를 사용하고 있다. 우리조가 연구하는 「종교」는 앞에서 소개했듯이 2006년도에 출판 된 책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와 또 학

  • 기독교 종교 교과서 분석
  • 종교 과목을 통하여 단순히 신앙적 종교교육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종교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이해를 갖춘 건전한 교양인과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자질을 길러 주는 종교학적 종교교육으로의 전환이다. 이에 따라 그 내용체계 또한 ‘서로 다른 종교적 전통’, ‘인간과 자연에 대한 이해’, ‘종교공동체’ 등의 영역이 신설되었고, 종교 교과서는 그 변화를 수용하여 재구성되었다.본 글에서는 현재 출판되어 있는 두 가지 고등학교 종교(기독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