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기독교 수업 지도안-그리스도인의 변화된 삶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의 주제(제목)

2. 단원의 설정이유

3. 단원 수업 목표

4. 단원 수업 계획

5. 본시수업목표

6. 본시수업주제(제목)

7. 본시수업내용

◆ 결론(5분)
본문내용
※ 교과서: 한국기독교학교연맹 고등학교 종교(기독교)

1. 단원의 주제(제목)
: 그리스도인의 변화된 삶(135P-141P)

2. 단원의 설정이유

요즈음 많은 청소년들의 가치가 ‘수능 점수’나 ‘내신 점수’로 매겨지고 있는 실정이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학생들이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하나님 사랑 안에서 깨닫지 못한 채 세상의 기준 속에서 자신이 어떤 존재인가에 대한 답을 내려 버린다. 또한 입시위주의 교육과 시대적 특성으로 인해 많은 청소년들은 이전의 시대와 다르게 많은 상처를 가지고 있다. 학생들이 성장하면서 희망을 품고 꿈을 이룰 수 있으려면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궁극적으로 기독교 교육을 통해 이루어져야 하는 것은 학생의 ‘변화’이다. 생각의 변화는 삶의 변화를 이끌어낸다. 성경을 기초로 한 인간의 이해를 통해 인간의 한명 한명이 그 자체로 존중받아야 됨을 알고, 이를 통해 각자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개성을 찾고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 가르치기 위해 해당 단원을 설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문화를 통해 바로 본 교회 교육의 활성화 방안
  • 변화되고 있다. 즉 PC용 화상카메라를 이용해서 상대방의 얼굴을 보면서이루어지고있다.② 높은 지적수준23) 이광일, “N세대가 몰려온다” 「주간한국」, 1998년 7월 9일.24) 돈 텝스콧, 「N세대의 무서운 아이들」, 허운나, 유영만 공역, (경기도: 물푸레, 1999), p. 16.25) 강신태, “N세대 청소년을 위한 효과적인 교회교육 방법 연구”, (신학석사학위 논문, 천안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2002), p. 3.26) 김지수, 「클릭! 대중문화가 보여요」 (서울: 문화마

  • [교회] 교회의 본질 및 기원과 분열
  • 고등부에서 교사로 봉사하는 사람들을 위한 창조수업지도안 및 활동재료 개발과 훈련도 이루어져야 한다.주일학교 유년, 초등, 중, 고등부의 경우 1년에 10여 회에 걸친 창조론교육이 필요할 것 같고, 3년에 한번 정도 하계 성경학교의 대학부나 일반에서도 정기적인 성경연구모임을 통해서 혹은 한국창조과학회 하계 혹은 동계 창조과학 연수를 통해서 창조론을 연구하고 가르칠 수 있도록해야한다.교회에서 기독교 교리와 성경말씀을 가르치는 일은

  • 간증문 내가 처음 만났던 하나님
  • 기독교인의 삶의 양식을 새롭게 제시했다.내가 보기에 신학은 변증법적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것이 분명한 것 같다. 특별히 신학은 상황을 만났을 때 커다란 도약을 이루는 것 같다. 이는 나의 삶에 있어서도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다. 강치원 교수님이 “예정을 미래적인 측면에서 이해하기보다는 신앙고백적 차원으로 바라보아야 한다”고 말씀하신 것이 생각난다. 이제 와서 내가 만난 하나님을 생각해 보면 그는 ‘아버지’이시다. 나의 아버지이실

  • 기독교교육 개론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기독교교육의 본질
  • 학교형교회교육 등 을 대변하는 현 시대의 문화적,사회적 흐름에 동화되어 교회는 회사가 되었고 신앙공체는 무너지고 있는 상태이다. 기독교가 추구해야 할 교육의 절대 목표가 무엇인가?. 배우는 이에게 예수그리스도의 삶을 전하는 것이다. 단순히 교과서를 통한 지식전달을 통해 지적능력을 배양시키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삶의 변화(Re-Formation)를 넘어 완전히 뒤짚히는것(Trans-Formation) 즉, 예수그리스도인 으로서 삶을 변화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

  • 기독교교육개론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신학과 교육
  • 변화를 가져왔다. 한국의 교육제도는 사회의 변화에 따라 진통을 겪어왔다. 1970년대 이후부터 한국교육 제도의 큰 이슈는 민주화이다. 민주화의 운동은 학교 교육제도를 비판적으로 반성하고 개혁하려는 움직임이다. 한국의 교육제도는 타율적인 학교 행정과 엘리트 중심적으로 이어지는 교육제이다. 이 제도에서는 필연적으로 대학입시를 위한 정답 맞추기 혹은 족집게의 수업 형식이 요구될 수밖에 없다. 한국 기독교학교의 위기로는 기독교학교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