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감정 발달 교육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2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 목차
-
1. 감정조절의 발달
2. 영아가 우는 경우
3. 분노
- 본문내용
-
아이들의 감정조절 돕기
1. 감정조절의 발달
1) 첫돌이 되어갈 즈음이 되면, 관심과 놀람, 즐거움, 분노, 공포, 그리고 혐오를 표현
2) 걸음마 단계 유아들이 말하기를 시작할 때 감정에 대한 말도 한다. 세 살이 될 즈음에 유아들은 행복하다, 즐겁다 등의 긍정적 감정에 대해 말로 표현하고 부정적 감정에 대해 서도 슬프다, 겁난다, 화난다와 같은 말들을 한다.
3) 엄마는 생후 몇 달 안에 아기가 자신의 정서적 반응을 통제하도록 유도
4) 유아들은 자신의 한계를 넘어선 부정적 감정과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부모나 다른 보육 자의 도움을 구하기도 한다.
5) 걸음마 단계 유아들은 부정적 감정에 대처할 때 어떤 물건들을 사용하기도 한다.
6) 유아원생들은 감정과 사건의 연결, 이런 연결을 만들어내는 사회적 상호작용에 대한 이 해가 점차적으로 정확해져간다.
- 참고문헌
-
보육과정. 김용숙저. 서현사/ 보육학 개론. 김익균외 공저.교문사/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육과정 조복희 공저 참고사이트
보육과정 보육과정의 목적 및 목표 학지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이기숙, 유아교육 과정, 서울 : 교문사.
임재택, 현대유아교육과정, 서울 : 양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프로그램 중 몬테소리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하여 비교하고 논의하시오
- 보육학개론-프뢰벨과 듀이의 사상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을 기술하게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논하시오
- [아동건강교육 B형] 영유아를 위한 영양교육 내용을 계획하시오
- [2021 특수교육학개론][기말시험] 1.발달지체에 대한 개념, 발달지체 영유아 교수방법, 발달지체를 위한 영유아를 위한 지원체계에 대해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2.자폐성 장애의 정의, 원인 및 특성, 판별, 교육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기술하시오...4.의사소통 장애의 정의, 원인 및 특성, 판별, 교육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기술하시오.
- 영유아의 발달(영아기, 걸음마기, 유아기) 특성을 고려하여 발달별 유아언어교육의 지도 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월~8월) 8명 분량, 영역별 해석 및 평가 자료 - 만1세 관찰일지
- [중국영상문학] 소설 `아이들의 왕` & 영화 `해자왕` 분석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자기효능감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이에 대한 신념을 점검해 보고 이를 서술해보세요
- 자랑스러운우리역사_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손 씻기 지도 및 관련 활동의 실제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손 씻기 지도의 주요 내용(손 씻기의 중요성, 손 씻기 지도 방법, 손 씻는 방법)을 요약하고, 손 씻기 활동의 실제에서 다룬 활동 사례를 참고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손 씻기 활동 계획안을 구성하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소중한 나와 가족 옛날과 오늘날의 결혼식
- [[영어로 나의 꿈 소개하기(유치원 교사) + 한글번역문]]나의 꿈 영작문,유치원 교사,선생님,나의 목표,장래희망,영어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