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있어서의 이퇴계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2.03.03 / 2019.12.24
  • 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일본에 있어서의 이퇴계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문화] 일본 역사속의 한류 -삼국 문화전래, 조선통신사, 그리고 한류까지
  • 일본이다. 현재 한국과 일본은 ‘일풍’ , ‘한류’ 붐과 같이 서로의 문화에 열광하고 있다. 이러한 양국의 문화적 친밀성에 관련된 현상은 비단 현재의 상황에만 국한 된 것은 아닐 것이다. 그것은 아주 오래 전부터, 양국 문화 교류의 바탕과 토대에 그 원류를 두고 있다. 필자는 양국사이의 문화교류 붐과 같은 현재의 상황을 이어주는 그 연결고리에 대해 보다 심층적인 연구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역사의 맥락 속에서 한국과 일본 간의 활발한

  • [일본대중문화의 이해] 일본역사속의 한류를 찾아서
  • 일본이다. 현재 한국과 일본은 ‘일풍’ , ‘한류’ 붐과 같이 서로의 문화에 열광하고 있다. 이러한 양국의 문화적 친밀성에 관련된 현상은 비단 현재의 상황에만 국한 된 것은 아닐 것이다. 그것은 아주 오래 전부터, 양국 문화 교류의 바탕과 토대에 그 원류를 두고 있다. 필자는 양국사이의 문화교류 붐과 같은 현재의 상황을 이어주는 그 연결고리에 대해 보다 심층적인 연구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역사의 맥락 속에서 한국과 일본 간의 활발한

  • [주자학][성리학]주자학(성리학) 전파, 기본이념, 학파분화, 주자학(성리학) 퇴계학파, 율곡학파, 퇴계율곡절충파, 예학
  • 연구가 이루어지기 시작하였다. 17세기에 들어와서도 예는 양란으로 인해 해이해진 예적 질서의 회복이 강조되면서 더욱 중시되었다. 예가 사회를 이끌어 가는 하나의 방도로 부각되었던 것이다. 예치가 바로 그것이다. 예가 치국의 방도로 대두하면서 예학연구가 심화되고 각 학파 예학의 차이가 전례논쟁을 통해 표출되었다. 예송에서 이이학파의 서인은 「주자가례」와 「의례」 등을 강조하며 신권의 입장에서 왕사동례를 주장하였다. 반면 서경

  • 한국교육사 레포트
  • 일본식민통치 시대의 교육1. 식민지통치 시대 교육정책1) 제 1기(1910~1919) : 식민지주의 교육추진기.2) 제 2기(1919~1938) : 식민지주의 교육본격화 단계.3) 제 3기(1938~1945) : 황국신민지화 교육강행기.2. 식민통치 시대 교육 특징1) 보통 교육 : 일본어 교육강조, 일본역사, 문화를 주입시키는 교육에 치중하였다.2) 우민화 교육 : 초보적 농업, 공업 기술의 전수만을 꾀하였다.3) 동화 교육 : 친일파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에 치중함을 의미한다.4) 사립학교의

  • [한국교육사]한국교육사 요점정리
  • 일본 모든 주권 장악교육목적황국신민 양성교육내용① 일본어 교육. 한글 탄압. 공포분위기 교육.② 수신과목(도덕,윤리), 실업교육 치중③ 과학기술교육 제공×, 고등교육(성균관)폐지④ 획일화, 지식통제, ⑤ 민족의 얼 사멸 교육. 역사 왜곡.⑥ 창씨개명, 신사참배「팔각정」, 내선일체. ※ 일본에 요구사항㉠ 교육주권 ㉡ 사립대설치 ㉢ 과학기술교육헤택교육특성① 식민지 상황에 알맞는 교육. ② 군국주의. 획일화 교육③ 개인의 천부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