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교육심리학 1.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교육적시사점,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가드너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매슬로우 동기위계설 설명 교육적시사점, 매슬로우동기위계설, 매슬로우동기위계설 설명, 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01 / 2017.09.01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 2017년, 가드너다중지능이론+매슬로우동기위계설]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설명, 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매슬로우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2017년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가드너다중지능이론교육적시사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매슬로우동기위계설교육적시사점, 방송대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교육심리학 ,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동기위계설,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 2017년 교육심리학. 방송대 교육심리학
- 2017년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가드너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방송대 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 매슬로우동기위계설 설명, 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 방통대 교육심리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 2017년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대 교육심리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공통 |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17년 2학기 영문, 간호, 유아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5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논제: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 중복 없이 15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문, 간호, 유아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방송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 목차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가.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가드너 다중지능이론의 개관
2. 가드너 다중지능이론의 8가지 영역
1) 언어지능
2) 논리-수학 지능
3) 음악지능
4) 신체운동지능
5) 공간지능
6) 대인관계지능(인간친화지능)
7) 자기이해(자기성찰)지능
8) 자연친화지능
3. 가드너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1) 다양한 평가 도구를 통한 학생에게 유용한 평가
2) 개인 중심 교육(서로 다른 인지적 장점 평가)
3) 인지적 성취, 개인과 사회의 상호작용(도제학습, 키 스쿨)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나.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매슬로우 알아보기
2. 매슬로우 동기위계설(욕구5단계이론)의 개념
3.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한 설명
1) 1단계 : 생리적∙생존의 욕구(Physiological Needs)
2) 2단계 : 안전욕구(Safety Needs)
3) 3단계 : 소속감과 애정욕구(Belongingness and Love Needs)
4) 4단계 : 존경욕구(Esteem Needs)
5) 5단계 : 자아실현욕구(Self-Actualization Needs)
4. 매슬로우 동기위계설(욕구5단계이론)의 가정
5. 욕구의 특성
6. 매슬로우 동기위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가드너다중지능이론 + 매슬로우동기위계설]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매슬로우동기위계설,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가드너(Gardner)는 인지와 관련하여 분리된 측면을 인식하고, 사람들이 서로 다른 인지적 강점과 상반되는 인지 유형을 지난다는 것을 인정하는 마음에 대한 다원론적인 견해를 주장하였다. 가드너는 다양한 종류의 지능과 그 조합 형태를 인식하고 개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고, 사람들은 각자 다른 지능의 조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 모두는 서로 매우 다르며 이를 알고 있다면 우리가 세상의 많은 문제에 잘 대처할 가능성이 조금이나마 커지는 것이라고 하였다.
<중 략>
다중지능이론을 활용하는데 있어 중요한 것은 우리가 가진 다중지능의 특징과 질을 밝히고 우리의 삶에서 그것을 계발할 방법을 찾는 일이다. 이 일을 시작함으로써 가드너가 주장한 독립적인 여덟 가지 지능 각각에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특정한 능숙함 혹은 미숙함을 조금씩 알아갈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 보고서를 통해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도록 하겠다.
<중 략>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1943년에 매슬로우는 동기위계설을 통해, 특정 기본 욕구에 대한 만족 이루어지면 더 높은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그 위 단계로 올라간다고 주장하였다. 매슬로우는 이 욕구의 단계를 다섯 가지 다른 층의 피라미드 형태로 제시하였다. 피라미드의 가장 넓은 층인 첫 단계는 “생리적 욕구”로서 식욕, 성욕, 갈증 등 인간의 기본적인 '신체적 필요'로 구성된다. 이는 가장 강한 욕구로서 생리적 욕구가 발생되면 다른 모든 욕구는 뒤로 밀려난다. 그 상위는 안전과 안정감에 대한 “안전의 욕구(safety need)”가 있다. 이것은 위험·고통으로부터의 회피, 즉 살 곳과 사회적 안정, 건강, 그리고 직업에 대한 안심과 안정감을 포함한다.
- 참고문헌
-
하워드 가드너(대학교수) 저, 김동일 역, 지능이란 무엇인가? (인지과학이 밝혀낸 마음의 구조), 사회평론, 2016.
하워드 가드너(대학교수) 저, 인간은 어떻게 배우는가? (인지과학이 발견한 배움의 심리학,The Disciplined Mind), 사회평론, 2015.
하워드 가드너(대학교수), 민디 콘하버 외 1명 저, 김정휘 역, 지능심리학 (다양한 관점에서 지능연구하기), CengageLearning, 2007.
김진호,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실제에의 적용, 연성대학교, 2012.
최옥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 2007.
서울교육방송 저, 매슬로 5단계 욕구이론과 4가지 인간유형, 미디어북, 2017.
윤가현, 권석만 외 3명, 심리학의 이해, 학지사, 2012.
신종호(대학교수), 김민성 외 3명 저, 교육심리학, 교육과학사, 2015.
Joy A. Palmer 저, 조현철 외 1명 역, 50인의 현대 교육사상가 (피아제에서 현재까지), 학지사, 2009.
에이브러햄 매슬로 저, 오혜경 역, 동기와 성격, 21세기북스, 2009.
자료평가
- 도움된자료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 llh0***
(2018.04.07 19:05:10)
- 시간에 매여 책을 많이 읽을 수 없는 현대에 살다보니
공부하는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너무 자세히 한눈에
알수 있도록 해주어 좋습니다. - bejoy***
(2017.09.11 16:28:57)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2017] 방송대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과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2017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공통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교육심리학 2017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교육심리학 2017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공통형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공통형 중간과제물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문제론 기말 2024) 교재6장 건강 불평등 문제 1) 건강불평등문제 설명 2) 건강불평등 원인 설명 3)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선택해 대안
- 무역 4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 교재 8~11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문화교양학과 2 세계의풍속과문화 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 [사회문제론] 2024년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HTML5웹프로그래밍 중간과제물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