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중학교 2학년 지체장애 학생의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개인과 사회생활(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학생특성
2. 차시계획안
3. 교수학습계획안
4. 평 가
5. 과제 수행 시 해야 할 일
6. Matrix
7. 활동자료
본문내용

사회화의 의미와 과정을 이해하기
● 사회화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기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
● 친구 칭찬하기
● 학생별 필요한 AAC, 수업 시 필요한 PPT, 학습지
○ 다 그룹 학생에게는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교수한다.
○ 친구 칭찬하기 시간에 학생사진을 ppt로 제시하여 학생들이 집중하여 생각할 수 있게 한다.
사회적 지위와 역할의 의미를 이해하기
● 사회적 지위와 역할의 의미 알기
● 나의 사회적 지위와 역할 알기
● 생활 속에서 사회적 역할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알기
● 학생별 필요한 AAC, 수업 시 필요한 PPT, 학습지
○ 특수교육보조원은 학생이 학습지를 할 때 도와줄 수 있도록 한다.
○ 나의 사회적 지위와 역할을 아는 활동을 할 때에 학생의 미래에 원하는 직업도 말을 할 수 있도록 이야기 한다.
사회 집단에 대해서 이해하기
● 사회집단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기
● 사회집단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기
● 우리 교실, 우리 학교, 우리 가족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기
● 새누리당, 통합진보당 등의 정치집단에 대해서 알아보기
● 학생별 필요한 AAC, 수업 시 필요한 PPT, 학습지
○ 학생 스스로 학습지를 풀 수 있도록 한다.
○ 정치집단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도록 많은 학습자료를 제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