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적학습자료]국어과,과학과,수학과,사회과 자기주도적학습자료(지도자료), 인터넷활용,선택적활용,무학년제 자기주도적학습자료(지도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국어과 자기주도적학습자료(지도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구성
Ⅱ. 과학과 자기주도적학습자료(지도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내용
1) 단원별 학습 내용에 알맞은 교수-학습 모형을 선정한다
2) 단원별 학습 내용에 알맞은 교수-학습 모형을 선정한다
3) 교수-학습을 위한 다양한 웹 자료를 수집․분석한다
4) 모형별 ICT 활용 교수-학습 과정안을 개발․적용한다
4. 효과
Ⅲ. 수학과 자기주도적학습자료(지도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적용
4. 효과
Ⅳ. 사회과 자기주도적학습자료(지도자료)
1. 필요성
2. 실태
3. 효과
Ⅴ. 인터넷활용 자기주도적학습자료(지도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내용
1) 인터넷 활용을 위한 환경 조성
2) 인터넷 활용 능력 신장
3) 인터넷을 교수․학습에 활용
4. 효과
Ⅵ. 선택적활용 자기주도적학습자료(지도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내용
1) 우리의 실정에 알맞는 유연한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한다
2) 학습 자료의 선택적 활용을 위한 연수 활동을 실시하고 여건을 조성 한다
3) 개인차 대응의 학습 자료 투입에 의한 자기 주도적 학습을 전개한다
Ⅶ. 무학년제 자기주도적학습자료(지도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내용
1) 무학년제 교수․학습을 위한 열린수업의 교육과정을 재구성한다
2) 무학년제 열린수업의 교수․학습 여건을 조성한다
3) 무학년제 열린수업의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한다
4. 효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국어과 자기주도적학습자료(지도자료)
1. 필요성
국어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국어과 교육의 목표는 “언어활동과 언어와 문학의 본질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언어활동의 맥락과 목적과 대상과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서 국어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며, 국어 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국어의 발전과 민족의 언어 문화 창달에 이바지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로 명시되어 있다. 이는 창의적 국어사용 능력 신장을 위한 가장 기초적인 목표로 나타낸 것이다. 언어활동과 언어와 문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익혀, 이를 다양한 국어 사용 상황에서 활용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고려된 것이다.
이러한 창의적 국어사용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문학영역에서 ICT활용 교수-학습 자료 개발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 더불어 이렇게 개발된 자료를 실제적인 교수-학습 상황에서 적용시킴으로써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창의적인 국어사용 능력 신장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다.
2. 목적
목적은 교육과정 국민공통기본교과인 10학년 국어과의 수업 개선을 위한 WEB 형식의 ICT활용 교수자료를 개발하는데 있다. 더불어 이를 통해 학습자의 종합적 사고력과 풍부한 창의력 등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시키는데 있다.
- 참고문헌
-
노명완 외(1997) : 국어과 교육론, 서울 : 갑을출판사
대구지묘초등학교(2000) : 정보기술 활용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 대구 : 대곡초등학교
부산교육과학연구원(1999) : 교과교실제 운영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
안이숙(2001) : 인터넷 활용 수업이 아동의 자기주도적학습 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창원초등학교(2000) :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위한 독서교육, 서울시교육청지정시범학교 보고서
현종익(1994) : 수학과교육, 학문사
자료평가
- 자료 잘 보겠씁니다.
- 82380***
(2022.01.17 15:41:37)
회원 추천자료
- 중학교(중등) 수업일수, 중학교(중등) 주5일수업제, 중학교(중등) 자율장학, 중학교(중등) 정보화와 사이버교육, 중학교(중등) 교육 발전과제
- 초등학교 6학년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시간배당, 초등학교 6학년 수준별교육과정,재량활동교육과정,특별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ICT활용교육
- 초등학교(초등교육)범교과학습 안전교육,국제이해교육,해양교육,네티켓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 발명교육,원예교육,범교과학습 환경교육
- [교육학과, 교육학, 임용] 전태련 함께하는 교육학 합격 마인드맵
- 영어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학습 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