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문학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학습목표
3. 교재선정 이유
4. 교과서 분석
1) 교육과정 기준
2) 교수자 기준
3) 학습자 기준
4) 교과서 기준
5. 교수∙학습 모형
6. 교과서 재구성안
7. 수업시연 설명
- 본문내용
-
서론
제 6차 교육과정까지 문학교육의 목표는
‘문학작품의 이해와 감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문학교육이 설정했던 내용은
‘문학사 알기, 작가에 대해 알기, 작품의 문학사적 의미 알기,
작품의 표현법 알기’
학생 :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감상의 기회 배제됨
교사 : 입시를 위한 지식만을 전수
제 7차 교육과정의 도입
‘학습자 위주의 교육과정’
그러나 의도와는 달리 여전히 전통적인 문학교육,비평과 분석만을
주입하는 문학 교육이 진행 재미없고 지루한 문학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최지현 외, 『국어과 교수·학습 방법』, 역락,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김남조론 레포트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