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7차, 2007 개정, 2009 개정 교육과정 문법 교육의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7차 교육과정에서의 ‘문법’
2.2007 개정 교육과정의 ‘문법’
3.국어 사용의 ‘실태’
4.줄임말 현상
5.신조어의 사용
6.‘단어 형성론’의 성취기준
7.‘단어 형성론’의 성취기준
8.단어 형성법 교육의 한계와 대안
- 본문내용
-
초략
줄임말 현상
(1) 정말 너무 하세요. → 정말 넘 하세요.
(2) 선생님 저 아시죠? → 샘 저 아시죠?
(3) 다음부턴 울지 마시고... → 담부턴 울지 마시고
(4) 드디어 내일 방학이다. → 드뎌 낼 방학이다.
단어 구성 형식과 규칙에 대한 지식 미비
문법 요소 구별 능력 부족에 따른 줄임
(1) ‘명사+드립’: 개드립, 부모님드립 등
(2) ‘고유명사+느님': 유느님, 소시느님들 등
(3) ‘고유명사+간지’: 폭풍간지, 소간지, 개간지 등
단어 결합의 제약과 규칙 무시
외래어, 의미가 불분명한 단어의 사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 사회복지학개론_사회복지의 접근관점(제도적 관점 잔여적 관점)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공공부조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