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감상문]김진명의 작품세계와 나의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중학교 시절부터 역사는 내가 좋아하지 않은 과목이었다. 역사적 사실은 단순히 지루하고 재미없는 사실이라고 느꼈었다. 하지만 나에게 우리에겐 우리만의 역사가 있고 과거 동북아를 지배하던 강대국의 위치에 있었다는 사실도 있었다는 사실이 하나둘씩 느껴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중학교 시절 역사과목을 가르치던 선생님이 하시던 말씀도 역사는 반복되어 왔고 지금도 그러하다면서 지금의 현실에 비추어 알기 쉽게 설명해주던 기억이 생생하다.
나는 특별히 좋아하는 작가가 있다. 바로 김진명이란 소설가이다. 그는 소설에서 긴장감을 더하며 그의 펜이 하나하나 써 나갈때 소설속의 긴장감은 이루 말로 못한다. 김진명의 소설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로 부터 시작하여 최근의 ‘바이 코리아’까지 거의 모든 소설들이 승승장구를 하며 베스트셀러 대열에 매번 오르기도 하였다. 사람들은 그의 소설을 읽으며함께 분노하며, 숨어있던 민족주의라는 개념을 표출하게 된다. 우리나라는 옛 역사로 부터 시작해 백의(白衣)민족이라 불리며 우리 만의 특별한 민족성을 가지며 살아 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 새노래지도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인문과학 고골의 초상화 작품분석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시인 김광규 - 김광규의 생애 & 일상성 & 김광규의 시작 세계
- 일본의 다문화공생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