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사업 및 산업적 특성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화의 사업 및 산업적 특성에 대하여
목차
1. 들어가며
2. 산업적 측면에서의 특성
3. 영상 상품으로서의 창구 효과
4. 오락산업으로서의 특성
본문내용
4. 오락산업으로서의 특성

한편, 이용성은 영화와 같은 문화산업이 각기 분리된 문화산업의 시각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범주인 오락 산업으로 통합되었다 이에 대해 “오락 산업은 각기 문화산업의 횡적인 연계를 의미하며 출판, 영화, 음반, 연극, 텔레비전, 광고 등 개별적인 산업을 넘어서 상호 연관된 문화 상품을 생산․배포하게 되며, 오락 산업의 연관 상품은 기존의 매체 상품 범주가 아닌 완구나 식품의 범위까지 확장되기에 이른다. 문화산업은 이제 고부가치성과 산업 규모에 있어서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볼 수 있다”라고 하는 주장이 있다.

따라서 영화는 수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영상 제품 중의 하나라는 특성상 거의 모든 배포 창구를 거쳐 활용될 수 있는 하나의 산업이며, 이는 영화가 관객의 즐거움이 관객이나 제작업자의 주요한 고려 대상이 되는 영역에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및 가설제 4장 연구방법4.1. 조사방법 및 대상4.2. 주요 변인의 측정제 5장 연구결과5.1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5.2 커뮤니케이션 행위가 모바일 게임 채택에 미치는 영향5.3 채택된 모바일 게임의 특성5.4 채택된 모바일 게임 CP의 산업적 비용구조제 6장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제 1장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개인미디어라는 특성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이동성의 측면에서 모바일은 이용자들의 편의와 효용을 극대화하는

  • [관광자원] 카지노산업 활성화 방안
  • 및 풍토의 계절성을 차별화 한 관광상품과의 연계도 모색해야시장을 대상으카지노산업의 비교우위와 절대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시장조사가 선결과제이며, 단순한 라스베가스 형태의 재현보다는 우리의 입지에 맞는 시설과 프로그램의 개발이 절실히 요청된다. 결론과거에 비해 현대에 카지노 산업이 더욱 활성화 되었듯이 미래엔 현재에 비해 더욱 카지노산업이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인터넷을 통한 카지노

  • [문화컨텐츠] CT(Culture Technology) 정책의 현황과 발전방향
  • 및 전략분야 도출, 매년 12월 기술수요조사 결과 반영 및 R&D사업 추진의 과정 거침□ CT R&D의 효율적 관리 위한 전략분야별, 장르별, 예산조정 및 효율적 배분 강조- 마일스톤 평가에 기반한 Design Review 실시, 과제간 경쟁을 통한 실적부진 과제 강제탈락 제도 등 기술개발 목표 및 추진성과에 따른 R&D 경쟁 유도- 국가연구개발사업의 조사/분석/평가/조정 및 성과 가이드라인의 기본방침에 부합되도록 콘텐츠 산업의 특성에 맞는 자체평가관리체계 마련-

  • [서비스경영 환경] e-서비스경영 및 비영리조직 서비스경영
  • 특성을보이고 있다. 생산 및 판매자들은 경쟁자와 비교하여 보다 빠르게 소비자들이 원하는 취향이나 상품, 경쟁자의 상품 등을 확인하는 등 신속한 서비스와 피드백(feed back)이 가능해진 것이다.(8) 기업의 규모와 장소 등의 자율성 증대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 특성상 전자상거래 서비스는 기업의 규모에 상관없이 거래를 시작하기 용이하며 거대 자본력이 없어도 충분히사업 영위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매장이나 창고 등이 작

  • 영화산업의 MIS에 대한 연구
  • 영화 환경 속에서 영화 산업은 그 어느 때보다도 체계적으로 정립된 일련의 프로세스에 대한 요구를 받고 있다. 영화의 제작과 배급 및 상영도 여타의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하여 판매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참여자와 복잡한 절차를 거쳐 이루어진다. 그러나 영화라는 상품의 특성상 영화제작을 비롯한 대부분의 과정에서 무형의 프로세스를 거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영화산업의 각 절차의 경영정보학적 접근을 탐구하고 정형화된 프로세스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