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프로젝트 주제 중 관심있는 한 가지 주제를 실례로 프로젝트 접근법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프로젝트 주제 중 관심있는 한 가지 주제를 실례로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시작단계- 전개- 마무리 단계)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시오.
< 프로젝트 주제>-“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 과제 수행 시 유의사항 >
1. 프로젝트 접근법의 단계에 맞게 작성할 것
2. 인터넷 등에서 복사해서 짜깁기하지 마시고 여러분의 창의적인 생각으로 작성할 것
3. 편집형식:
- 글자 포인트 : 한글(hwp) 10
- 줄 간격 : 160
- 글자체 : 굴림체-
분량 : A4용지 4장 내외
4. 참고문헌을 명시할 것.
목차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프로젝트 주제 중 관심있는 한 가지 주제를 실례로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시작단계- 전개- 마무리 단계)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시오.
< 프로젝트 주제>-“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I. 프로젝트 접근법
<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수행 과정>
Ⅱ.“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준비와 시작단계
Ⅲ.“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전개단계
Ⅳ.“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
[참고문헌]
본문내용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프로젝트 주제 중 관심있는 한 가지 주제를 실례로 프로젝트 접근법(준비와 시작단계- 전개- 마무리 단계)에 따라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시오.
< 프로젝트 주제>-“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I. 프로젝트 접근법
프로젝트란 한 명 또는 그 이상의 유아들이 책임을 지고 교사나 유아, 혹은 교사와 유아가 협의하여 선정한 특별한 주제에 대해 깊이있게 연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교사에 의해 순서적으로 짜여진 교육내용을 학습하는 단원접근법과는 달리 프로젝트 접근법은 유아들 스스로가 흥미와 관심과 자신의 능력에 따라 활동을 계획하고 전개해 나가는 교수-학습 방법으로서, 유아와 교사가 공동 연구자로 함께 활동하면서 선정된 주제에 관한 문제의 해답을 발견하는데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유아들은 정보를 습득하고, 주제와 관련된 이러한 정보들을 유아의 활동과 연결하면서 유아들은 지식, 기술, 성향, 감정을 발달시키게 된다.
<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수행 과정>
Ⅱ.“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준비와 시작단계
2)주제 선정의 이유
주제선정 이유는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왔기 때문에 봄 이라는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 중 식물들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적절한 주제라 생각 되어 “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로 선정하였음
겨울에 춥다는 이유로 실외생활이 부족한 유아들에게 실외활동 권장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바깥놀이를 좋아하는 유아들에게 가장 눈에 띌 수 있는 것이 나뭇잎이라고 생각이 들어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음
Ⅲ.“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전개단계
‣[나뭇잎에 자세히 관찰하기]- 돋보기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나뭇잎 표면과 뒷면을 자세히 관찰하여 잎맥 등 자세히 관찰하기
실외활동을 통해 여러 가지 잎사귀들과 봄 식물들을 관찰 한 후 유아들과 소그룹 토의를 통하여 나뭇잎에 대한 공동 주제 망을 구성
6)질문목록 작성
유아들과 공동 주제 망을 구성한 후 궁금한 점을 칠판에 붙여 유아들이 무엇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질문목록을 구성
Ⅳ.“봄의 전령사 나뭇잎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
[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3M 기업분석
  • 한 기업환경의 변화는 세대가 바뀜에 따라 반복되는 긴 치마와 짧은 치마, 나팔바지와 헐렁한 바지와 같은 패션의 변화와 유사한 면이 있다.이러한 변화의 추세들은 각각 개별적인 중요성과 필요성을 가지고 있고, 이러한 특성은 기업환경 변화의 시점에서는 매우 중요한 것으로 간주된다. 그러나 돌이켜 보면 그 추세들은 종종 옷장 속에 가득 차 있는 유행이 지난 옷들처럼 여겨진다. 기업환경의 변화로 인해 어떠한 손실과 피해가 발생했는지는 물론

  • 스웨덴의 교육 - 북유럽-스웨덴의 교육제도
  • 한 것을 극복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으로써 비교교육이 있다. 즉, 다른 나라의 교육제도를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게 더 나은 제도를 수립 혹은 확립하는 것이다. 교육으로서 성공한 나라라고 알려진 북유럽, 그 중에서 스웨덴의 사회적 배경 및 교육제도 등을 알아보고 이를 통해 우리 교육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이다. 스웨덴의 교육에 들어가기 앞서 먼저 스웨덴이란 간략하게 어떤 나라인지부터 알아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활동적으로 참여함◦수업에 다양한 형태로 참여◦협동학습, 높은 수준의 질문수업 방법◦같은 주제에 같은 교재를 사용하지만 자유재량권(discretion)을 가짐◦똑같은 교재뿐 아니라 똑같은 쪽의 수업(교육과정의 표준화)◦첫 번째 회의에서 자료, 계획, 시간표 등을 세워서 적용◦결과에 대한 피드백(feedback)◦어려움을 느끼는 학생에게 더 깊은 관심◦다양한 학습의 기회 제공장학모습◦일년에 한 번 교장의 관찰◦한달에 한번 교사회의에 참

  • 다문화 교육 레포트
  • 한 사건에 대항하여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권한을 가지게끔 이끈다.• 과정중심이다: 태도와 가치가 경험되고 명료화되는 사회적 실험실을 창조. 다문화교육은 유아가 사회적 실제를 맛보도록 격려되어지는 역동적이고 지속적인 경험이 필수적이다. 학급 활동은 아동이 다문화적 경험을 긍정적인 시각으로 상호작용하는 것에 대해 배우고 탐구할 수 있도록 한다.• 비판적 교수법이다: 다양한 관점으로부터 지식을 조사하고 생각과 사건을 고려하도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있는 것이다. 이 같은 독서의 중요성을 부정하는 사람들은 아무도 없을 것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나라의 교육현장에서 독서교육이 충실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역시 아무도 없을 것이다. 독서교육이 충실하게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원인에 대해서는 예를 들어 입시위주 교육 등 여러 가지 논의가 가능할 것이지만, 그 원인이 무엇이든 우리는 현재의 독서교육 실태에 대해 우려를 금할 수 없다. 이러한 우려는 비단 우리의 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