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3M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rologue
1. 주제 선정동기
2. 달성 목표
3. 3M의 신제품 개발
3M의 CEO 연구(혁신적 CEO는 계속 탄생된다)
3M의 기업문화
3M의 인적자원 관리
전체 결론
Epilogue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동기
(1) 기업환경의 변화
기업환경의 변화는 세계 패션시장의 유행처럼 급속히 일어나고 있다. 비록 구조조정과 인수합병, 품질관리, 그리고 과학적인 경영관리등 이 모든 것들이 시장 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의 전략적 대응책들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러한 기업환경의 변화는 세대가 바뀜에 따라 반복되는 긴 치마와 짧은 치마, 나팔바지와 헐렁한 바지와 같은 패션의 변화와 유사한 면이 있다.
이러한 변화의 추세들은 각각 개별적인 중요성과 필요성을 가지고 있고, 이러한 특성은 기업환경 변화의 시점에서는 매우 중요한 것으로 간주된다. 그러나 돌이켜 보면 그 추세들은 종종 옷장 속에 가득 차 있는 유행이 지난 옷들처럼 여겨진다. 기업환경의 변화로 인해 어떠한 손실과 피해가 발생했는지는 물론이고, 그 과정에서 고객과 근로자, 주주, 그리고 지역사회를 위한 변함없이 지속될 수 있는 어떤 가치가 창조되었는지 매우 불분명 하다.
(2) 경영 혁신(창의성)
결국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의 가치창조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경영혁신이라고 판단된다. 한 기업이 다른 기업의 경영혁신을 모방해서 비용을 삭감하거나 인력을 감축하고 조직을 개편할 수는 있다. 하지만 정직한 이윤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새롭고 매우 탐나는 것으로 인식될 때 즉각적으로 발생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반드시 혁신이 요구된다. 이러한 혁신은 창의성과 연관되는 것이며 우리가 한 한기 동안 공부한 조직행동 과목의 최종 목표라고도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