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계획안, 역할놀이] 목욕탕 및 사우나 놀이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활동유형
활동대상
활동주제
활동목표
준비물
활동방법 및 과 정
활동시 유의사항
도입
전개
결말
- 본문내용
-
활동목표
1.목욕탕 및 사우나에서 하는 일과 목욕탕 및 사우나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역할을 알 수 있다.
2.친구들과 목욕탕 및 사우나 놀이의 역할을 나누어 맡음으로써 의사
결정 및 갈등해소를 경험 할 수 있다.
3.주어진 준비물을 적절히 활용하여 목욕탕 및 사우나놀이를 다양하게 전개시킬 수 있다.
준비물
수건, 비누, 샴푸, 린스, 칫솔, 치약, 바디클렌저, 사우나 가운, 때수건, 빗, 세숫대야, 드라이기
-만든 물건: 샤워기, 각종 탕 및 사우나 실 모형,
각종 탕 및 사우나 실 안내표, 각종 탕 및 사우나 실 배경,
목욕탕 간판, 락커룸, TV, 매점모형, 매점의 각종 음식들 (계란, 음료수 등), 음식 가격표, 때밀이 침대
활동방법 및 과 정
<도입>
1.목욕탕 및 사우나에 다녀온 경험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눈다.
2.목욕탕 및 사우나에서 하는 일을 의논하여 나열한다.
-목욕탕: 머리감기, 양치, 샤워, 때밀기, 각종 탕에 들어가기.
-사우나: 각종 사우나에 들어가서 찜질하기, TV를 보거나 음식 먹기
<전개>
3.역할을 정한다.
-목욕탕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이 있을까?
목욕탕 주인, 때를 밀어주는 사람, 매점 주인, 손님
-생각해 낸 역할들을 이름표에 적고 역할을 정하여 맡게 한다.
4.목욕탕 및 사우나를 계획한 소품들로 꾸민 후 놀이를 한다.
-놀이에 참여하지 못하는 유아가 있나 살펴서 놀이로 유도한다.
<마무리>
5.소품을 정리한다.
-활동을 마무리하기 5분전부터 사인을 보내서 정리시간이 임박하였음을 미리 알린다.
6.목욕탕 및 사우나놀이에서 재미있었던 점과 어려웠던 점을 이야기
한다.
-목욕탕 놀이에서 어떤 점이 재미있었니?
-사우나 놀이에서 어떤 점이 재미있었니?
-어떤 점이 제일 어려웠니? 그때 희망이는 어떻게 했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