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 부모 -자녀 관계 증진 및 대화교육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부모자녀 관계 증진 및 대화교육 프로그램
1. 학습지도 대상과 지도 영역 설정의 배경
2. 학습지도 12주차 전체 개요 및 계획
3. 12주차 각 차시별 세부 계획안
- 본문내용
-
부모자녀 관계 증진 및 대화교육 프로그램
1. 학습지도 대상과 지도 영역 설정의 배경
1) 대상 특징 : 성별, 연령, 직업, 평생학습 경험 유무, 참여 동기 유형 등
① 참여 대상의 직업과 평생학습 경험 유무 : 모두 무관
② 참여 대상의 학력 : 중등교육 이상의 학력이 요구되나, 반드시 중등교육 이상인 대상 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은 아님
③ 참여 대상의 연령 : 30-40대의 초등학생의 자녀를 둔 부모
④ 참여 대상의 학습동기 유형 :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사 람을 대상으로 하며 변화에 대해서 두려워하지 않는 부모
2) 지도 영역 설정
① 지도 영역
인지 및 심성영역에 대한 지도에 초점을 맞춘다. 인지 영역에는 부모 자신, 자녀를 이해 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심리검사를 해보고 해석을 들음으로써 인지적으로 부모-자녀 관계를 인식하는 것이 포함된다. 또한 부모와 자녀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서 필요한 대화기술을 배우고, 적용해 보는 것도 인지영역에 들어간다.
심성영역에는 부모가 자녀를 이해하기 위해서 하는 역할극과 함께 부모가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배우는 것이 들어간다.
② 인지 및 심성영역의 지도에 들어갈 세부내용
* 부모 나 자신에 대한 이해
* 자녀에 대한 이해
* 세대 차이에 대한 이해
* 의사소통기술 향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윤리와철학_사회복지 현장에서의 윤리적 딜레마 고찰,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실천에 관한 인터뷰 정리 또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 사례를 조사하여 본인의 의견을 정리하시오
- 생태도 그리기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개선과제
- 4주 7차시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연구조사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 · 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한국 여성복지 정책의 역사적 발달과정을 살펴보고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를 거쳐 일제강점기 및 광복 이후까지 시행되었던 가장 인상 깊은 여성을 위한 제도가 무엇이 있었는지 1가지를 선택하여 조사해보시오
- 우리나라의 현대화 이전과 이후의 노인의 지위와 역할 변화에 대해 논하고그에따른 노인문제와 개입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시오
- 가족상담의 기법 및 그 유형에 대해 서술하시오
- A+사회복지실천의 개념을 정의한 후 그 역사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