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평등을 말하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분석 및 감상문 느낀점 과 나의소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0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교에서 평등을 말하다


요약
현직 윤리교사가 교사로 재직하며 경험하고 관찰한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학교사회에 벌어지는 각종 차별과 부조리한 모습, 우리 교육 현장에 실상을 돌아본 내용으로, 우리 교육 현재의 실상을 들어내어 학교 교육에서 평등의 가치가 왜 필요한지 확인하고, 자유와 평등의 가치가 우리 사회와 교육 현장에서 왜 필요한가를 강조하고 있다.
평등의 문제는 비단 학교 사회의 문제만이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가 생각해보아야할 문제이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우리 교육계의 긍정적이고 바람직한 모습을 위해 여러 부정적인면을 지적하고 분석한 자기반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깨어있는 교육자가 있다는게 참 감사합니다.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면서 개인의 당양성을 인정하는 평등이 얼마나 중요한지 압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나귀의 귀와 비슷하다 ② 가을엔 쪽빛 하늘과 황금빛 들판이 맞닿는다. ③ 나는 눈이 큰 진영이의 언니를 선생님께 소개해 드렸다 ④ 일상생활에서도 관용적인 표현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1. 정답 및 해설 ③유음이의어의 식별을 묻고 있다.(한글맞춤법 57항 참조)이따가(부사) : 조금 지난 뒤에. - 준말(이따)있다가(어미) : 어떤 동작이나 상태 따위가 중단되고 다른 동작이나 상태로 바뀜을 나타내는 연결 어미.그러므로 보기 ③번은 위아래

  • [조사방법론] 성가치 명료화 성교육 프로그램 구안, 적용을 통한 초등학생 성의식 함양
  • 분석 및 실행 목표 설정 21A. 실태분석 21B. 실행목표 설정 30Ⅴ. 연구의 실행 32A. 실행목표 “1” 32B. 실행목표 “2” 43C. 실행목표 “3” 77Ⅵ. 연구의 검증 90A. 검증내용과 방법 90B. 검증결과 및 해석 90Ⅶ. 요약 및 결론 109A. 요약 109B. 결론 111C. 제언 112※ 참고문헌 113Ⅰ 서 론A. 연구의 필요성어린이들의 영양 상태가 과거보다 현저하게 향상되어 사춘기의 진입 연령이 놀랍게 빨라지고 있다. 그러나 학교나 가정에서는 자기 자신의 성장 경험을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나만으로 아예 받아들이지 않고, 간단한 응급 처치와 입원실이 없다는 이유로 힘이 없는 약자들을 거리에 내버리고는 돈과 권력 있는 자들만을 골라서 치료했다.오직 자신의 욕망을 위해서.사람은 모두 평등해서 재산의 많고 적음 그리고 권력의 크고 작음으로 사람의 목숨의 가치를 판단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이인국 박사는 그 사실로도 의사라는 자격을 가질 수 없다.이인국 박사는 자신의 욕망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다

  • [훈화자료]자기계발 훈화자료 사례, 독서 훈화자료 사례, 문학 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 품성 훈화자료 사례, 근면 훈화자료 사례,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안전 훈화자료 사례, 계기 훈화자료 사례
  • 나갔습니다.‘몸이 점점 차가워진다. 춥다. 그러나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 몸이 얼어옴을 느낀다. 나는 몽롱해진다. 아마도 이것이 마지막일는지 모른다. 제발 누가 나를 도와주었으면.’얼마의 시간이 지났을까? 다른 직원이 화차의 문을 열었을 때 그는 이미 싸늘하게 식은 시체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그 냉동 화차는 오래 전부터 고장이 나 있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당시 냉동 화차의 실내 온도는 섭씨 13도에 불과했으며, 공기도

  • 고등학교 국어 下 - 7. 전통과 창조
  • 과 창조고등학교 국어 下 - 7. 전통과 창조Ⅰ. 단원 개관우리의 문학과 문화는 수천 년에 걸쳐 생성, 변모, 확대를 거듭해 오면서 우리 고유의 전통을 창조, 계승, 발전시켜왔다. 우리는 문화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이와 같은 문화의 전통을 창조적으로 계승하여야 할 것이다.은 오랜 세월을 두고 이루어진 우리 민족 고유의 문화 양식이다. 이 작품을 통해 우리 민족의 전통적인 삶의 방식과 현실에 대응하고 갈등을 해소해 나가는 방식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