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정치학의 영토들 줄거리 요약, 내용 요약,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 소감, 나의 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이진경의 소개

2. 이진경의 이론 및 활동

3. 『문화정치학의 영토들』내용정리
․ 제 1부 포스트모던의 조건
․ 제 2부 현대자본주의와 현대문화







본문내용
1. 이진경, 그는 누구인가?
본명은 박태호. 저서 총 35권으로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7년 ‘사회구성체론과 사회과학 방법론’ 으로 격동의 시대를 사는 사람들의 눈길을 붙들었고 1994년 ‘철굴’로 널리 알려진 ‘철학과 굴뚝청소부’를 발표했다. 이후 ‘수학의 몽상’ , ‘철학의 외부’ 등을 잇달아 선보여 근대의 경계속에 멈추어 있는 사람들의 인식 지평을 넓혀주었다. 90년대부터 ‘철학의 탈주’,‘맑스주의와 근대성‘,’근대적 시.공간의 탄생‘ 등의 책을 집필하면서 근대성 비판과 탈 근대적(ex-modern) 사유의 가능성을 탐험해오고 있다. 그의 탈 근대성은 새로운 사회적 관계의 생산의 문제로 변주되었고, 이를 위해 ‘코뮨주의’라는 주제를 화두로 삼아 사유하고 있다. 치밀한 강의 준비와 학문의 경계를 횡단하는 강의로 정평이 난 그의 강의는 역사, 철학, 문학, 건축 등 다양한 연구자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현재는 코뮨 수유연구실+연구공간 ‘너머’에서 활동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은 짧고 서비스는 길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점의 사례는 곧 우리의 기업들도 본받아야 된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우리나라도 백화점의 많은 발전을 이룩하였다. 대규모 백화점들이 점차적으로 생겨나고 있고, 해운대의 백화점의 경우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실내에 아이스 링크장을 갖추는 등 복합적인 문화공간으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세탄 백화점이나 미국의 노드스트롬 백화점과 같은 친 고객주의 적인 백화점을 쉽게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얼마 전 마케팅과 관련

  • 고객을 매혹시키는 서비스 비타민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Report( 고객을 매혹시키는 서비스 비타민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이책의 저자는 J&B컨설팅이라는 HR전문 아웃소싱 서비스 회사를 운영하면서 대학생으로 박사과정을 밟으면서 발상을 바꿔 서비스 혁신 쪽으로 접근해 보자는 교수님의 추천과 논문준비를 통해 새롭게 등장한 사이언스 즉 기존 학문영역의 융합을 추구 하며 여기에 공통된 영역인 서비스 즉 서비스 혁신의 중요성을 알게 되면서 제조업 중

  • 명품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나 구입하거나 소비할 수 있다면 그 상품은 더 이상 명품브랜드 상품이라고 할 수 없는 것이다.셋째로 명품브랜드 기업은 유통망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다르다. 아무리 훌륭한 명품이라도 하더라도 구매자의 입장에서 원하는 시기에, 적절한 장소에서 공급되어야한다. JP모건의 한 애널리스트는 “제 아무리 멋진 상품을 만들었다고 해도 최적의 공간과 시점에 적당한 고객에게 상품을 공급할 수 없다면 그 비즈니스는 실패하게 마련이다.”라도

  • 유행색과 컬러마케팅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점은 디자인의 발달패턴이 동시에 이루어지고,컬러또한 색깔의 변화가 단계별로 다르게 나타난다는 점이다. 하지만 나머지의 대부분은 제품의 주기와 비슷하게 이루어지는 점 또한 많았다.컬러마케팅은 이러한 조사와 발달의단계를 통해 끊임없이 나타나고 있다.베네통, 이 브랜드는 형형색색 화려한 색상으로 유명한 브랜드 이다.베네통의 초기 광고는 이러한 컬러마케팅의 힘을 잘 이루어내고 있는데, 내용은 평범한 얼굴의 다양한 인종들을 모델

  • 마케팅 통합적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마케팅 통합적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마케팅 1) 고객만족을 강조하는 철학, 태도, 조망,경영지향2) 이러한 철학을 실현하기위하여 사용된 일련의 행동미국마케팅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AMA)의 정의는 이 두 가지 시각을 함께 지닌다. AMA에 의하면,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과 서비스의 개념, 가격책정,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