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문학(상) `서시` 교수 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교재 및 단원 명
Ⅱ. ‘Ⅰ. 문학의 본질’ 학습 목표
Ⅲ. ‘1. 문학의 특성’ 학습 목표
Ⅳ. ‘[1] 문학의 언어’ 학습 목표
Ⅴ. 단원 학습 계획
Ⅵ. 교수-학습 과정안
Ⅶ. 학습 자료
- 본문내용
-
Ⅰ. 교재 및 단원 명
교 재: 문학(상) 디딤돌 출판사
단원명:Ⅰ. 문학의 본질
1. 문학의 특성
[1] 문학의 언어
01. 서시
Ⅱ. ‘Ⅰ. 문학의 본질’ 학습 목표
1) 문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2) 다른 예술과 구별되는, 문학의 고유한 성격을 이해할 수 있다.
3) 문학이 인식적, 미적, 윤리적 기능을 통하여 개인의 삶을 고양하고 공동체를 통합하는 기능이 있 음을 이해 할 수 있다.
4) 문학은 가치의 산물이며, 문학 활동이 언어적, 문화적, 실천 활동임을 이해할 수 있다.
5) 문학 갈래의 개념과 갈래 구분의 원리를 이해하고 갈래의 체계 속에서 문학을 통시적으로 이해 할 수 있다.
Ⅲ. ‘1. 문학의 특성’ 학습 목표
1) 문학이 언어를 표현 매체로 하는 예술의 한 형태임을 이해할 수 있다.
2) 문학이 인간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형상화하고 있음을 이해할 수 있다.
3) 문학이 인지적, 정의적, 심미적 구조물임을 이해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