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학교 5학년 과학과 교수 학습안-3. 식물의 구조와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일시
단원
학 습
목 표
학 습
모 형
학 습
단 계


















탐색











확장




평가

평 가
계 획

본문내용
과학송 들어보기
•꽃의 구조와 기능에 주의를 기울이며, ‘꽃의 구조송’을 들어봅시다.
◦꽃의 구조 맞혀보기
•󰊲를 보고, 나타난 부분이 꽃의 구조 중 어떤 것인지 추측해봅시다.
- 암술인 것 같습니다.
- 수술입니다.
- 꽃잎입니다.

◦학습 문제 확인하기
•지금까지 학습했던 뿌리, 줄기, 잎, 꽃, 열매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다시 한 번 공부해 봅시다.
♣ 뿌리, 줄기, 잎, 꽃, 열매의 구조와 기능 설명하기


◦학습순서 안내하기
[활동1] 물의 이동 과정을 뿌리, 줄기, 잎, 열매에 나타내기
[활동2] 뿌리, 잎, 줄기, 꽃, 열매의 기능 설명하기
[활동3] 식물의 기능을 역할극으로 나타내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과교과]실과 환경교육, 실과 창의성교육, 실과 홀리스틱교육, 실과 농업교육, 실과 발명교육, 실과 식생활교육 분석
  • 초등학교 단계에서는 인지적 요인보다는 정의적 요인이 더욱 강조되어야 한다. 특히, 감수성은 환경 친화적 행태를 형성하고 발전시키는 데 있어 기본적인 토대가 되고 있으므로, 연속적인 야외경험에의 참여, 오염되지 않은 환경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 역할모형의 영향력과 같은 요인에 노출되는 기회가 많도록 교수 자료의 개발 전략을 세워야 한다. 3) 심체적(기능ㆍ행동적) 능력심체적(기능ㆍ행동적) 능력은 개인 및 사회 집단이 환경문제를 해결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
  • 학습의 안내자․촉진자학생의 역할수동적인 학습자, 지식의 재생산자능동적인 학습자, 지식의 창조자교과서의 역할교수․학습․평가의 핵심 내용교수․학습․평가의 보조 자료교수․학습활동교사 중심인지적 영역 중심암기 위주기본 학습 능력 강조학생 중심 지․정․체 모두 강조참구 위주창의성 등 고등 사고 기능 강조Ⅱ국어과 수행평가1>국어과 교육의 과정과 평가(1)국어과 교육 - 교과의 하나로서 자격을 갖춘 교사에 의해 학교

  • Rudolf Steiner의 발도르프
  • 과학적인 연구와 인지학 운동을 위한 중심지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인간의 본질과 사회 삼구조체로서의 사회유기체의 새로운 연구결과는 슈타이너에게 아주 중요한 출발점이 되었고 이는 바로 삶의 현실 안에서 정신과학을 적용하는 것이었다. 1919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교육예술안에서 새로운 자극으로서의 학교운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이때에 그의 발도로프 교육이 시작되었다.2. 발도르프 학교에 영향을 준 슈타이너의 사상① 인지학발도

  • JSBruner
  • J. S. Bruner- 미국 하버드대학교 심리학교수, 미국의 심리학자, 교육학자1960년 이래 교육과정 구조화 이론으로 집중을 받았다. 아동의 지각, 학습, 기억 및 기타 인지에 대한 연구로 미국의 교육제도에 영향을 미쳤다. - 1915년 출생1937년 노스캐롤라이나 더럼의 듀크 대학교에서 문학을 전공한 후 심리학에 흥미를 가지고 듀크 대학 대학원에서 1년간 심리학 공부1941년 하버드 대학에서 동물의 지각, 사회 심리학 등을 공부하여 박사학위 취득- 2차 세

  • 교육사회학의 이론적 배경, 대안학교
  • 교육학에 대한 입장1) 뒤르껨은 교육에 관한 활동을 1. 교육에 관한 과학적 연구, 2. 교육의 실제적 방법을 위한 교수학, 3. 교육의 실천적활동 등 세 가지로 구분하는 것이 편리하다고 생각하였다.2) 교육에 대한 사회학적 탐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뒤르껨은 이 세 영역 중 첫 번째, 즉 교육에 대한 과학적 연구에 교육학의 중점이 두어져야 한다고 보았다.3) 그는 사회구조의 한 부분으로서의 교육의 사회적 기능을 밝히는 것을 교육학 연구의 핵심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