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수업지도안자료, 강의 모습, 강의종류, 강이 되는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6 / 2019.12.24
  • 10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강]프로젝트 교육계획안자료입니다.
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주제망, 활동유형별예상안, 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리 있는 바다와 달리 항상 우리 곁을 흐르고 있는 강에 대해 알려주세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주는 강의 이로움과 강에 사는 생물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목차
1~94. 창의활동지 (총94쪽)
95. 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96. 주제망
97. 활동유형별 예상안
98. 교육계획안
본문내용
※ 창의활동지 주요내용(총94쪽 중)
- 무슨 글자가 나타났나요?
- 강하면 생각나는 것
- 강에 대한 이전경험
- 세계의 강 이름 적어보기
- 길동이의 마을 찾기
- 상류, 중류, 하류 물줄기 색칠하기
- 철수와 영희가 만날 수 있는 방법
- 강에 대한 나의 생각
- 강과 바다의 대화
- 바다로 들어가기 전의 강의 마음
- 강 상류에 사는 민물고기의 종류
- 강 중류에 사는 민물고기의 종류
- 강 하류에 사는 민물고기의 종류
- 세계의 민물고기 종류
- 민물고기들이 하고 싶은 말
- 강이 말을 한다면
- 내가 만약 강이라면
- 강을 건너는 방법
- 강에서 할 수 있는 놀이
- 만약에 강이 없다면
- 알맞은 말 찾아 적기
- 고마운 강에게 편지쓰기
- 강 글자 찾기
- 강이 우는 이유
- 강이 웃는 이유
- 웃는 강, 우는 강 표정 오려붙이기
- 내가 살고 있는 곳의 강
- 가족과 함께 유람선 타보기
- 강줄기에 어울리는 배경그리기
- 잉어그림 완성하기
- 강글자 꾸미기와 한자이름 영어이름
- 강과 어울리는 말 찾기
- 강에 관한 속담
- 우리나라 강 이름 써보기
- 꽁꽁 언 강물 속의 풍경그리기
- 점선따라 강줄기 그리고 색칠하기
- 강속의 아름다운 풍경꾸미기
- 잉어 색칠하고 바느질하기
- 비단잉어 점선따라 그리고 무늬꾸미기
- 붕어 점선따라 그리고 무늬꾸미기
- 쏘가리 색칠하기
- 산천어 색칠하고 말풍선 채우기
- 가족들과 강에서 하고 싶은 놀이 표현
- 친구들과 함께 고기잡이하는 풍경 꾸미기
- 강에서 오리배타는 풍경꾸미기
- 슈베르트 송어 감상 후 활동지
- 송어 OHP필름대고 자세히 그리기
- 강과 바다 벤다이어그램
- 동시 짓기
- 황쏘가리 전체 퍼즐맞추기
- 민물고기 부분 퍼즐맞추기
- 민물고기 패턴놀이
- 우리가 좋아하는 민물고기그래프............외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학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 학습 자료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세미나 자료집】연구 자료 ORM 98-4-2제7차 교육과정에서과학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 학습 자료일시 : 1998. 12. 17. 13:00 - 18:40장소 :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강당주최 : 한국교육과정평가원후원 : 교 육 부세미나 프로그램13:00 - 13:30 등 록13:30 - 14:00 개회식사회: 조난심(한국교육과정평가원 본부장)개회사 박도순(한국교육과정평가원 원장)제1부 :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총론)14:00 - 16:00 수준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교육의 목표는 실용적인 것과 장식적인 것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려고 애썼다. 실용적인 것의 하나는 특수한 종류의 기술이요 하나는 일반적 이해이다. 이 책에서 우리는 제 가지 주제와 한 가지 짐작을 집중적으로 다룰 것이다. 네 가지 주제란 구조, 준비성, 직관, 흥미의 주제이며 한가지 짐작이란 교사의 수업을 가장 잘 도와주는 방안에 관한 짐작이다.2. 구조의 중요성한 교과의 교육과정은 그 교과의 구조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원리를 가장 깊이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수업의 형태를 찾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마지막으로 가정교육과 학생들로써 실제 학교 현장에서 달라진 가정 교과의 모습과 수업 형태 등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여 보았다.Β. 본론Ⅰ. 교육실습1. 교생실습의 의의와 목적교생실습을 다녀온 후 이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교생실습이 무엇인지에 대해 의의와 목적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다. 우선, 교육실습은 사범대학과 일반대학 및 교육대학원에서 교직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

  • [유아사회교육]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 교육의 개념 3. 환경교육의 필요성 .Ⅱ. 환경교육의 목적 및 내용 .1. 환경교육의 목적 및 목표 2. 환경교육의 주요 내용 3. 우리나라 제7차 교육과정에서의 환경교육 내용 .

  • 농어촌 중학교 인성교육프로그램
  •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분석하여 수업을 구성하였지만 학생들에게 그 교과의 기능적인 내용을 강조하기보다는 각 교과의 핵심 내용과 개념이 학생들의 자율적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통합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주제프로그램 명내용나자아상 가면외적 자아와 내적 자아를 발견하고, 이를 바탕으로 나만의 개성이 담긴 가면으로 표현한다. 너걱정 인형진정한 친구의 의미에 대해 이해하고, 친구의 고민을 듣고 그 고민을 대신 걱정 해주는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