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지도자료][멀티미디어 교수학습자료]영어과,국어과,과학과,사회과,기계제도과,조리과 멀티미디어 지도자료(교수학습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멀티미디어 지도자료(교수학습자료)
1. 제작 기획 단계
2. 제작 단계
1) 내용 제작
2) 그래픽 디자인
3) 프로그래밍과 제작
4) 테스트
3. 배포 및 사후 관리 단계
Ⅱ. 영어과 멀티미디어 지도자료(교수학습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성
1) Web 자료는 알파벳, 단어, 대화, 노래와 챈트 등으로 분류하여 정리해 놓았다
2) 각 영역은 하위 영역으로 나누었으며 그 구성은 교과 단원 순으로 세분화하였다
3) 홈페이지 활용을 통하여 시․공간을 초월한 학습 실현이 가능하다
4) 활동 자료는 제작이 쉽고 사용이 간편하도록 하였다
4. 효과
1) 교사적 측면의 효과
2) 학생적 측면의 효과
Ⅲ. 국어과 멀티미디어 지도자료(교수학습자료)
1. 필요성
2. 목적
1) 학습자의 학습 흥미와 의욕을 높여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기른다
2) 학습자의 시적 감성과 표현력을 키운다
3) 학습자의 학습욕구와 다양한 개성에 대응하며 시 쓰기 기본 능력을 기른다
3. 특징
4. 효과
1) 학습자의 측면에서
2) 교사 측면에서
Ⅳ. 과학과 멀티미디어 지도자료(교수학습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목적
3. 특징
1) CD-ROM 1(수업자료, 참고자료)
2) 사진자료
3) 인쇄자료
4. 효과
Ⅴ. 사회과 멀티미디어 지도자료(교수학습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활용
1) 정규 수업 시간에 활용
2) 재량활동 시간 또는 프로젝트 학습에 활용
3) 개별 보충 학습 자료로 사용
4. 자료의 효과
Ⅵ. 기계제도과 멀티미디어 지도자료(교수학습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4. 효과
Ⅶ. 조리과 멀티미디어 지도자료(교수학습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4. 효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멀티미디어 지도자료(교수학습자료)
1. 제작 기획 단계
제작 기획 단계에서는 만들어낼 결과물이 무엇인가를 결정하여, 타이틀 제작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을 계획 조직하고, 조직된 내용이 어떻게 동작하게 할 것인가를 규정화하는 일이 이루어진다. 이러한 일이 다 결정된 후에는 마지막으로, 본격적인 제작에 착수하기 전에 제작 기획 방향이 적합한 것인가를 결정하고 파악하도록 한다.
2. 제작 단계
프로듀서를 중심으로 기획자, 디자이너, 프로그래머가 각자의 부문에서 본격적인 제작에 착수하게 되는데, 이 단계는 세부적으로 4단계로 나뉜다.
1) 내용 제작
프로젝트의 방향과 구조적인 계획을 세우고 나면 기획자들은 본격적으로 내용을 수집하거나 작성하게 된다. 기획자를 중심으로 작가나 편집자에 의해서 내용과 데이터가 제작된다.
2) 그래픽 디자인
그래픽 디자이너들에 의해 화면의 디자인이 이루어지고 사용되어질 미디어들에 대하여 디자인하는 일들이 이루어진다. 이 작업은 주로 제작 기획 단계에서부터 이루어지는데, 제작 기획 단계에서는 주로 전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제작 단계에서는 개별적인 아트웍이 이루어진다.
3) 프로그래밍과 제작
프로그래머가 저작도구나 프로그램 언어를 활용하여 준비된 데이터, 내용, 기능, 디자인 결과물을 하나로 통합하여 제작하고자 하는 타이틀을 구현한다. 이 단계에서는 타이틀 구현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의 시스템의 성능에 대한 고려가 이루어진다.
4) 테스트
멀티미디어 제작에서 테스트는 제작 이후에 이루어지는 작업이 아니라 제작의 일부이다. 구현되어진 타이틀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개선하기 위해 배포되기 전에 타이틀에 대한 오류 검사가 이루어진다.
3. 배포 및 사후 관리 단계
제작물은 CD-ROM이나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 될 수 있다. 만들어진 타이틀의 배포 및 사후 관리가 이루어진다. 다음 제작을 위해 치밀한 마무리가 필요하다. 프로젝트 문서 정리, 테크니컬 리포트 작성, 데이터 백업, 완료 보고서 작성 등이 끝나야 비로소 프로젝트를 진
- 참고문헌
-
강성태 - 실과 교과의 멀티미디어 교수-학습 자료 개발과 적용에 관한 연구-5학년 닭 기르기에 관하여, 진주교대 교육대학원 학위논문, 1999
교육부 - 교육정보화 백서,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 2000
노명완․박영목․권경안 - 국어과 교육론, 갑을출판사, 1988
이흥수 - 영어평가 및 멀티미디어 교육론, 서울 : 한국문화사, 1999
정완호 외 - 과학과수업모형, 교육과학사, 1998
진위교 외 1인 - 학교·기업교육을 위한 멀티미디어 설계의 원리와 기법, 서울 : 문음사,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영어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수학과, 사회과, 과학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도덕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 [지도자료][학습자료][교육자료][수업자료]실과과,과학과,미술과, 지도자료(학습자료), 수학과,영어과,국어과 지도자료(학습자료) 분석
- 초등학교 영어과 노래,국어과 부진아,수학과 이러닝,과학과 심화보충 지도자료(교육자료), 초등학교 사회과 수준별,에듀넷,우리들은 1학년 지도자료
- 수학 성취도평가,영어 멀티미디어,국어 독서교육,과학 수준별 지도자료(교수자료), 사회 지역화,미술 미적체험, 음악과 체험중심 지도자료(교수자료)
- 초등학교 수학과,국어과 지도자료(학습자료), 초등학교 영어과,과학과 지도자료(학습자료), 초등학교 사회과, 초등학교 성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