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료][학습자료][교육자료][수업자료]실과과,과학과,미술과, 지도자료(학습자료), 수학과,영어과,국어과 지도자료(학습자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국어과,영어과,수학과,과학과 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수업), 미술과,중국어과,실과과 인터넷활용교육
- 사회과(교육) 가치판단중심, 영어과 노래,챈트수업, 국어과(교육) 쓰기,말하기듣기, 미술과 감상영역, 실과과(교육) 팀티칭수업, 도덕과 토론수업
- 초등학교 6학년 국어과,영어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수학과,과학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사회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교과교육과정 평가
- [열린교육]열린교육의 정의, 특성, 배경, 구성, 열린교육의 편성, 학습형태, 과목별수업, 열린교육의 문제점, 내실화 방향, 시사점 분석
- [학습자료][교육자료]과학과,수학과 학습자료(교육자료), 영어과,국어과 학습자료(교육자료), 기술가정과,한문과,즐거운생활 학습자료(교육자료)
- 목차
-
Ⅰ. 실과과 환경친화적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목적
2. 활용
1) 구체적인 자극과 경험을 최대한 활용
2) 지역실태를 고려하고, 다양한 시설과 장소의 활용
3. 효과
Ⅱ. 과학과 멀티미디어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1) CD-ROM 1(수업자료, 참고자료)
2) 사진자료
3) 인쇄자료
4. 자료의 효과
Ⅲ. 미술과 전통문화감상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자료 제작의 필요성 및 동기
2. 자료제작의 목적
3. 자료제작의 특성
4. 자료의 효과
Ⅳ. 사회과 ICT활용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자료제작의 필요성
2. 자료제작의 목적
3. 자료의 구성
1) 주자료
2) 보조자료 및 파생자료
4. 자료의 효과
Ⅴ. 수학과 수준별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효과
Ⅵ. 영어과 역할놀이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내용
4. 효과
Ⅶ. 국어과 인터넷활용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방향
4. 자료의 효과
1) 학습 효과 면에서
2) 교수 효과 면에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실과과 환경친화적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목적
초등학교 실과에서 환경 친화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수 자료를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 구체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다.
(1) 초등 실과교과를 통한 환경교육의 가능성과 환경교육의 목표를 고찰한다.
(2) 초등 실과교과에 반영된 환경교육의 내용과 반영 가능한 환경교육의 내용 요소를 추출ㆍ분석한다.
(3) 초등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을 향상을 위한 교수 자료 개발의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한다.
(4) 초등 실과교육에서 환경교육 관련 교수 자료 개발에 유용한 웹사이트를 정리한다.
(5) 초등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자료의 실례를 제시한다.
2. 활용
1) 구체적인 자극과 경험을 최대한 활용
아동들은 생태학적 파괴나 오염 그 자체보다는 이러한 결과에 의한 동식물의 죽음과 같은 대참사에 의해 더 강한 자극을 받는다. 아동들의 환경 경험은 쓰레기, 소음, 악취, 물의 오염, 동물의 죽음 등 구체적 자극물에서 출발한다. 따라서 이러한 구체적 경험을 토대로 환경에 대한 경험과 자극을 넓혀주도록 배려해야 한다. 온전한 환경과 오염 또는 파괴된 환경의 경험, 환경문제를 야기 시키는 공장의 생산 과정과 폐기물 처리, 상하수도 또는 에너지 공급을 위한 지역행정기관의 노력 등 가능한 많이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교육활동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배려되어야 한다.
- 참고문헌
-
ⅰ. 김은영(1997), 중학생들의 환경교육과 환경인식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ⅱ. 김재철(1999), 수준별 교육과정의 이해, 서울 : 교육과학사
ⅲ. 남춘천초등학교(2000), 멀티미디어 활용을 통한 과학과 교수·학습 방법 개선, 교육정보화 연구학교 연구보고서
ⅳ. 박정원(2002), WBI를 이용한 사회과 교수-학습 모형, 울산광역시 교육청 교실수업 혁신지원단 연수자료
ⅴ. 안윤숙(1996), 역할놀이 수업이 아동의 대인 인지적 문제 해결력 및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ⅵ. 한국교육개발원(1998), 인터넷을 이용한 수업개선 연구,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총평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