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료][학습자료][교육자료][수업자료]실과과,과학과,미술과, 지도자료(학습자료), 수학과,영어과,국어과 지도자료(학습자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실과과 환경친화적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목적
2. 활용
1) 구체적인 자극과 경험을 최대한 활용
2) 지역실태를 고려하고, 다양한 시설과 장소의 활용
3. 효과

Ⅱ. 과학과 멀티미디어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1) CD-ROM 1(수업자료, 참고자료)
2) 사진자료
3) 인쇄자료
4. 자료의 효과

Ⅲ. 미술과 전통문화감상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자료 제작의 필요성 및 동기
2. 자료제작의 목적
3. 자료제작의 특성
4. 자료의 효과

Ⅳ. 사회과 ICT활용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자료제작의 필요성
2. 자료제작의 목적
3. 자료의 구성
1) 주자료
2) 보조자료 및 파생자료
4. 자료의 효과

Ⅴ. 수학과 수준별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효과

Ⅵ. 영어과 역할놀이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내용
4. 효과

Ⅶ. 국어과 인터넷활용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방향
4. 자료의 효과
1) 학습 효과 면에서
2) 교수 효과 면에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실과과 환경친화적교육 지도자료(학습자료)
1. 목적
초등학교 실과에서 환경 친화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수 자료를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 구체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다.
(1) 초등 실과교과를 통한 환경교육의 가능성과 환경교육의 목표를 고찰한다.
(2) 초등 실과교과에 반영된 환경교육의 내용과 반영 가능한 환경교육의 내용 요소를 추출ㆍ분석한다.
(3) 초등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을 향상을 위한 교수 자료 개발의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한다.
(4) 초등 실과교육에서 환경교육 관련 교수 자료 개발에 유용한 웹사이트를 정리한다.
(5) 초등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자료의 실례를 제시한다.
2. 활용
1) 구체적인 자극과 경험을 최대한 활용
아동들은 생태학적 파괴나 오염 그 자체보다는 이러한 결과에 의한 동식물의 죽음과 같은 대참사에 의해 더 강한 자극을 받는다. 아동들의 환경 경험은 쓰레기, 소음, 악취, 물의 오염, 동물의 죽음 등 구체적 자극물에서 출발한다. 따라서 이러한 구체적 경험을 토대로 환경에 대한 경험과 자극을 넓혀주도록 배려해야 한다. 온전한 환경과 오염 또는 파괴된 환경의 경험, 환경문제를 야기 시키는 공장의 생산 과정과 폐기물 처리, 상하수도 또는 에너지 공급을 위한 지역행정기관의 노력 등 가능한 많이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교육활동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배려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ⅰ. 김은영(1997), 중학생들의 환경교육과 환경인식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ⅱ. 김재철(1999), 수준별 교육과정의 이해, 서울 : 교육과학사
ⅲ. 남춘천초등학교(2000), 멀티미디어 활용을 통한 과학과 교수·학습 방법 개선, 교육정보화 연구학교 연구보고서
ⅳ. 박정원(2002), WBI를 이용한 사회과 교수-학습 모형, 울산광역시 교육청 교실수업 혁신지원단 연수자료
ⅴ. 안윤숙(1996), 역할놀이 수업이 아동의 대인 인지적 문제 해결력 및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ⅵ. 한국교육개발원(1998), 인터넷을 이용한 수업개선 연구,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5학년 국어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영어과교육 수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과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체육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교과지도
  • 초등학교5학년 교육과정 편제와 시간운영, 초등학교5학년 국어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영어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수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과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체육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교과의 지도방법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5학년의 교육과정 편제와 시간운영1. 편제2. 5년 교육과정 시간 배당3. 교육과정 시간 운영1) 수업 일수의 확보2) 수업 시수의 확보Ⅲ.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교육1. 듣기1) 들을 때에는 상황을 고려해야 함을

  • 초등학교(초등교육)특성,교육목표, 초등학교(초등교육)시간배당,교과서활용, 초등학교(초등교육)교사상, 초등학교(초등교육)교육정보화,교육과제
  •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교육특성과 교육목표, 초등학교(초등교육)의 시간배당,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교과서활용,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교사상,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교육정보화,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교육 과제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교육특성Ⅲ.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교육목표Ⅳ. 초등학교(초등교육)의 시간배당Ⅴ.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교과서활용1. 국어과2. 수학과3. 사회과4. 과학과5. 영어과Ⅵ. 초등학교(초등교육)의

  • 초등학교 6학년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시간배당, 초등학교 6학년 수준별교육과정,재량활동교육과정,특별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ICT활용교육
  • 초등학교 6학년의 성장발달특징과 교육목표, 초등학교 6학년의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시간배당, 초등학교 6학년의 수준별교육과정, 재량활동교육과정, 특별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6학년의 성장발달특징1. 지적 발달면2. 신체적 발달면3. 정서적 발달면4. 사회적 발달면Ⅲ. 초등학교 6학년의 교육목표1. 교과 활동2. 특별 활동3. 생활 지도Ⅳ. 초등학교 6학년의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시간

  • [교육학]우리나라교육과정의역사적변천
  • 교육과정으로 삼음 ○ 근대적 교육과정의 시초 : 갑오개혁(1894) 전후- 관립학교 설립 : 서구식 교과목 도입예 : 육영공원(Royal English School)은 최초로 서양의 교육과정을 따름. 우리의 전통적인 교과목 외에도 ‘읽기’, ‘쓰기’, ‘셈하기’, 문법‘에서부터 ’수학‘, ’외국어‘, ’농업기술‘을 포함한 실용 학문과 ’자연과학‘, 지리학’ ‘세계정치사’ 등의 교과목을 포함- 기독교계 사립학교 : 광혜원, 배재 학당, 이화 학당, 언더우드 학당

  • 우리나라 교육과정의 변천
  • 과목별 주당 수업 시간표 및 교수요목을 시달하였다. 교수요목기의 교육과정은 각급학교의 교과편제와 시간 배당이 함께 작성된 교수요목 등을 말하며 교과 내용 자체가 학생들이 학습해 나갈 코스이며 교사가 학생에게 가르칠 교수 내용의 ‘주제’ 또는 ‘제목’을 열거한 데 불과한 것이었다. 이 시기의 교육과정은 미군정이 지향하는 바에 따라 민주시민을 기르는 데 주안점을 두었으며 체계적인 지도와 지력의 배양에 중점을 두었고 애국애족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