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보충과정][특별보충학습][특별보충수업]특별보충과정(학습,수업)운영사례,운영교과, 특별보충과정(학습,수업)운영실제,운영환경,운영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특별보충과정(학습, 수업)의 정의

Ⅲ. 특별보충과정(학습, 수업)의 필요성

Ⅳ. 특별보충과정(학습, 수업)의 운영사례

Ⅴ. 특별보충과정(학습, 수업)의 운영교과

Ⅵ. 특별보충과정(학습, 수업)의 운영실제
1. 특별 보충과정 편성 방침(예시)
2. 특별 보충과정 운영 계획(예시)
1) 시기
2) 시간
3) 운영 대상
3. 수업 내용

Ⅶ. 특별보충과정(학습, 수업)의 운영환경

Ⅷ. 특별보충과정(학습, 수업)의 운영성과

Ⅸ. 특별보충과정(학습, 수업)의 관련 제언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현대 사회는 빠른 변동 속도로 과학 문명이 발달하고 고도 기술 사회, 정보화 사회, 개방화, 세계화 사회로 변화되어 가고 있다. 이러한 변동 과정에서 범람하는 고도정보화사회의 기술, 지식, 정보들을 분석․비판․적용할 수 있는 판단력을 길러주고, 개인은 물론 사회적․국가적․세계적 이익을 위한 새로운 가치관 정립과 도덕적 소양이 풍부하고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갖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인간 육성과 평생 교육을 위한 자기 학습력 신장이 중요하다고 볼 때, 21세기 사회는 교육의 중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일선 현장에서의 교수-학습 활동도 종래의 교사와 교과서 내용 중심의 획일화된 주입식, 암기식 위주의 교수-학습 방법을 탈피하여 학습자가 중심이 되어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해 갈 수 있도록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Self-directed)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생 자신의 능력 발전 정도와 학습 진도에 따른 개별화, 다양화, 자율화가 되도록 열린교육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 이를 위하여 다양한 교수-학습 자료 및 매체의 개발과 수준별 교수-학습 지도안을 구안․적용함으로써 학습자의 능력, 적성, 필요, 흥미 등의 개인차를 최대한 고려하여 교육 수요자인 학습자 개개인의 수준에 가장 적합한 교육내용과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창의력 및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교수-학습에 있어 잠재적 가능성을 최대한 실현시켜 교육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필요성이 있다.
참고문헌
경상남도교육과학연구원(2000),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2000
김재철(1999), 수준별 교육과정의 이해, 서울 : 교육과학사
김대현 외(1998), 열린 수업의 이론과 실제, 서울 : 학지사
교육과정 평가원(1999), 고등학교 교육과정 실행방안 연구
권태덕(2000), 수준별 수업, 그 이상과 현실 사이에: 심화 보충보다 중요한 것 몇 가지 중에서, 우리교육
소양중학교(2000), 수준별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특별보충과정의 편성·운영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적용 교과를 중심으로
오성고등학교(2000), 일반계 고등학교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적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