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형 수준별수업(교육과정, 학습) 의미와 취지, 단계형 수준별수업(교육과정, 학습) 지침과 단계진급판정, 단계형 수준별수업(교육과정, 학습) 운영과 특별보충과정, 단계형 수준별수업(교육과정, 학습) 과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고등학교 교육과정][고등학교]고등학교 교육과정 기본방향과 특징,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고등학교의 수준별교육과정, 고등학교의 선택중심교육과정, 고등학교의 재량활동, 고등학교의 특별활동, 고등학교의 방과후교육활동 분석
-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학습수업) 편성,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학습수업) 운영과 평가,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학습수업) 문제점과 해결방안
-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학습,수업)필요성,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학습,수업)학습모형,학습집단,학습자료,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 운영,내실화방안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내용체계,단계형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지도방법,평가,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문제점,개선방안
-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수업,학습)개념,도입배경,운영과정,운영내용,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수업,학습)성과,개선방안
- 목차
-
Ⅰ. 서론
Ⅱ. 단계형 수준별수업(교육과정, 학습)의 의미
Ⅲ. 단계형 수준별수업(교육과정, 학습)의 취지
Ⅳ. 단계형 수준별수업(교육과정, 학습)의 지침
1. 일반 사항
2. 단계형 수준별 교육 과정
Ⅴ. 단계형 수준별수업(교육과정, 학습)의 단계진급판정
Ⅵ. 단계형 수준별수업(교육과정, 학습)의 운영
1. 운영지침
2. 지침평가
3. 특별보충과정
1) 운영지침
2) 운영지침의 평가
Ⅶ. 단계형 수준별수업(교육과정, 학습)의 특별보충과정
1. 특별보충과정의 대상자
1) 선정기준
2) 진급자격미달자의 특별보충과정 이수
3) 기초학력부진학생의 특별보충과정 이수
4) 기타 특별보충활동 대상자
2. 특별보충과정의 평가
1) 평가방안
2) 평가활용
3. 특별보충과정의 성과
1) 학생 입장
2) 교사 입장
3) 교육 여건 조성 측면
4. 특별보충과정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1) 특별보충과정 대상자의 열등감과 위화감
2) 특별보충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불신
3) 교사의 특별보충과정 담당 기피
Ⅷ. 단계형 수준별수업(교육과정, 학습)의 과제
1. 교육과정 재구성
2. 기초․기본 학력 지도
3. 학급당 정원 감축에 따른 수준별 교수-학습 방법 개발
4. 심화보충 실시 시기
5. 교과 협의회
6. 특별보충 실시
7. 교사와 학생의 의지
Ⅸ. 단계형 수준별수업(교육과정, 학습)의 시사점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수준별 교육과정을 특징으로 하는 제7차 교육과정이 우리 학교에 적용될 때, 수준별 수업은 어떻게 운영될 수 있는가? 국가 교육과정 문서에는 단위 학교에서 수준별 수업을 특정 방식으로 운영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지 않다. 학교에서 교사들의 수준별 수업을 지원하기 위한 수준별 교육과정의 운영에 관한 구체적인 지침은 시도 교육청이 자체 개발하여 관내 학교에 제공하도록 되어 있다. 그 이유는 지역의 실정에 맞는 방식으로 수준별 수업을 운영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지역이나 학교의 구체적인 여건을 고려하지 않은 상태에서 수준별 수업이나 수준별 교육과정의 일반적인 운영 방안을 제시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바람직하지도 않다. 수학의 경우, 1학년에서 10학년까지 20단계로 편성되어 있다. 좀더 정확히 말하면, 국가 교육과정 문서에는 수학이 10단계로 편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는 다시 2개의 하위 단계로 편성되어 있다고 진술되어 있다. 그러나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은 운영의 기본 단위가 하위 단계이기 때문에 20단계로 편성되어 있다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하다.
- 참고문헌
-
김경자(1997) - 학교급 학교 규모에 따른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의 운영 모형, 한국교육개발원 주최 워크샵 자료집
교육부(1999) - 수준별 교육과정의 이해, 제7차 교육과정 연수자료 21
교육부(1997) - 제7차 교육과정 총론 국어과·수학과
덕벌초등학교(1999) -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1999) - 수준별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인천 : 경기인쇄사
전라북도 수학교육연구회(1996) - 수준별 반편성 운영 지원을 위한 교수·학습자료 개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업계고등학교교육] 실업계고등학교교육 개선의 필요성, 실업계고등학교교육의 현황과 실업계고등학교교육의 문제점 및 향후 실업계고등학교교육의 개선 방향, 향후 실업계고등학교교육의 발전 과제 분석
- [단계형 수준별학습]단계형 수준별학습(교육과정, 수업)의 개념과 목표, 단계형 수준별학습(교육과정, 수업)의 운영, 단계형 수준별학습(교육과정, 수업) 특별보충과정과 평가, 단계형 수준별학습(교육과정, 수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수준별교육과정][수준별수업][수준별학습]수준별교육과정(수업, 수준별학습)의 정의와 목표, 수준별교육과정(수업, 수준별학습) 교육부지침, 수준별교육과정(수업, 수준별학습) 학습방법과 운영사례, 수준별교육과정(수업, 수준별학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수업,학습) 편성운영과 특별보충과정,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수업,학습) 과제,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수업,학습) 관련 제언
- 단계형 수준별학습(수업,교육과정) 내용, 단계형 수준별학습(수업,교육과정) 특별보충과정운영과 사례, 단계형 수준별학습(수업,교육과정) 과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STAD 모형 교수-학습 과정안
- 고려청자, 분청사기 조선백자
- 영유아 발달에 있어 유전과 환경 중 발달에 더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한가지 입장을 선택하여 그 근거를 제시하면서 논쟁하시오
- [국어작문] 광고비평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인간관계론_매슬로우의 욕구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문화인류학_1) 문화인류학이란 어떠한 학문인가 현지조사, 민족지, 식민지, 문화상대주의를 사용하여 정리해 주세요 2) 여러분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 중, 문화인류학의 시점에서 생각할 수 있는 것 하나를 소개해주세요
- 크로스오버 개선 크로스오버 강의 소개 크로스오버 교과목에 대한 평가 유사한 타학교의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