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성서)연구, 성경(성서)구성, 성경(성서)노동정의, 성경(성서)언약, 성경(성서)모순, 성경(성서)과 적그리스도, 성경(성서)과 지구 나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5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성경(성서)의 연구
Ⅲ. 성경(성서)의 구성
1. 마태(왕의 복음서, 사자)
2. 마가복음(종-소의 복음서 종은 서럽게도 족보도 없고 생일도 없다)
3. 누가복음, 인자복음
4. 요한복음, 독수리복음, 선재하신 그리스도
Ⅳ. 성경(성서)의 노동정의
Ⅴ. 성경(성서)의 언약
1. 에덴의 언약
1) 땅을 다시 채우는 것(Replenish, 창1:28)
2) 땅을 정복하라는 것(창1:28)
3) 동물들에 대한 지배권을 갖는 것
4) 음식물은 식물로 한정함(창1:30)
5) 하나님께서 주신 동산을 관리하는 것(창2:15)
6) 동산 중앙에 있는 선과 악을 알게 하는 나무를 먹는 것은 금지됨(창2:17)
7) 불순종에 대한 대가는 육체의 죽음이었다(창2:17)
2. “아담”과의 언약
1) 저주
2) 약속
3. “노아”와의 언약
4. 아브라함과의 언약
5. “모세”와의 언약
6. “다윗”과의 언약
7. 팔레스타인의 언약
8. 새로운 언약
Ⅵ. 성경(성서)의 모순
1. 폐지
2. 존속
Ⅶ. 성경(성서)과 적그리스도
1. 그의 인격
2. 적그리스도의 통치
3. 적그리스도의 운명
Ⅷ. 성경(성서)과 지구의 나이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대신학의 조류가 신론 중심적 신학에서 그리스도론 중심 신학에로 발전되어 왔으나, 앞으로의 신학은 성령론을 중심으로 하여 발전하리라고 보고 현대의 중요한 신학적 방향은 성령론에 대한 신학적 정립이라고 보는 필자의 견해는 타당하다고 보여진다. 그저 단순히 과거의 전통적인 성령론만의 의미를 찾는 것이 아니라 오늘 사는 삶의 자라에서 우리에게 계시하는 성령론의 의미를 찾는 것은 너무나도 중요한 작업이다. 그런 의미에서 성령론을 신학적으로 재조명하는 작업을 시도한 필자의 노력은 너무나도 당연한 작업이라 아니 할 수 없다.
또한 성령론에 대한 신학적 정립을 통하여 신앙의 형태, 내용 등을 새롭게 정립하므로 하나님의 현존인 성령을 구체화해야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우리는 성령의 영역에 대한 올바른 견해를 가져야 할 것이다. 성령은 개인적인 회개, 신앙, 칭의, 성화를 통하여 개인을 죄에서 해방시키고, 변화시키는 치유의 능력임과 동시에 인류사적, 세계사적 차원에서 이루시는 초월적인 하나님의 힘, 즉 ‘성령은 종말에 성취될 약속의 성령으로써 새 하늘과 새 땅을 이루는 힘이다’라고 주장하는 바에 공감이 된다. 신학이 생활화되지 않는다면 그 신학이 우리에게 무슨 의미를 주며, 또 시대를 선도해 나갈 수가 있겠는가?
아틀란타노회 내의 몇몇 교회에서 성령운동에 몰두하게 된 교인들과 지도자들이 생기게 되자, 이런 문제에 당면한 교회의 지도자들이 이렇게 제기된 신학적, 실천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보고서는 성령에 관한 체험과 가르침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부분들을 신학적이면서도 실천적으로 지침을 마련해 주고 있다.
- 참고문헌
-
게르하르트 로핑크, 허혁 역(1995), 당신은 성서를 어떻게 이해하십니까?, 경북왜관 : 분도출판사
김용옥(2007), 기독교 성서의 이해(국판), 통나무
스티븐 헤이네스·스티븐 매켄지, 김은규·김수남 공역(1997), 성서비평 방법론과 그 적용, 서울 : 대한기독교서회
윤효종(1983), 구속사에 나타난 언약에 관한 연구, 총신대학원 논문
정인찬 편(1980), 성서대백과, 서울 : 기독지혜사
클라우스 베스터만(1993), 구약 성서의 맥, 한국 신학 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