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성서]성경(성서)의 지질학,토지법, 성경(성서)의 죄,형벌, 성경(성서)의 심판,주님의 부활, 성경(성서)과 과정신학,문제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성경(성서)의 지질학

Ⅲ. 성경(성서)의 토지법
1. 성경의 토지법의 근본원칙 : 토지신유(土地神有)
2. 평균지권(平均地權)
1) 토지공유(土地公有)
2) 지대공유(地代公有)
3. 십일조와 평균지권
4) 지대조세제는 현대판 십일조 : 제1의 십일조는 토지권에 대한 보상

Ⅳ. 성경(성서)의 죄와 형벌

Ⅴ. 성경(성서)의 심판
1. 심판 1
1) 대상
2) 때
3) 장소
4) 심판의 근거
5) 결과
2. 심판 2
1) 대상
2) 때
3) 장소
4) 심판의 근거
5) 결과
3. 심판 3
1) 대상
2) 때
3) 장소
4) 심판의 근거
5) 결과

Ⅵ. 성경(성서)과 주님의 부활
1. 내가 너희를 보내노라 한 것이다(요 20:21)
2. 성신을 받게 되는 것이다(요 20:22)
3. 정죄 사죄권(요 20:23)

Ⅶ. 성경(성서)과 과정신학
1. 신론에 함의된 것
2. 기독론에 함의된 것

Ⅷ. 성경(성서)의 문제점
1. 야훼(J)문서
2. 엘로힘(E)문서
3. 신명계(D)문서
4. 사제계(P)문서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성경에서의 주인공은 하나님과 그의 백성이다. 그러나 둘의 비중이 똑같이 다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우선권은 하나님에게 있다. 그리고 하나님은 선과 악, 정의와 불의의 기준 점이 되신다. 성경적으로 “의로운”의 의미는 항상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에 있는 자를 뜻한다.
성경의 작가들은 그 사회의 규범적 가치 기준을 드러내는 이상적인 인물과 행위를 그린다. 또한 성경에는 부정적인 본보기로서 교훈을 주는 인물도 등장한다. 즉, 성경은 독자들이 열심히 따라 배울 수 있는 도덕의 본보기를 제시하며, 독자들이 피해야 할 악행의 예들을 그린다.
성경이 선과 악의 가치 기준을 강하게 의식하고 있다는 사실은 성경 저자가 작중 인물에 대해 주관적 자세를 가지고 있다는 것에서 발견할 수 있다. 전래 동화에서처럼 성경 작가들은 언제나 한쪽 편을 취하고 있다. 사건이나 인물의 묘사는 평가의 태도를 취하는 경향이 있으며, 옳고 그름의 범주 속에서 말하는 경우도 흔하다. 그 예로 창세기에서 요셉을 “용모가 준수하고 아담하였더라.”(39:6)라고 묘사하거나, 사울이 엔돌의 신접한 자를 찾아간 것은 사악한 행위였기에 하나님이 그를 심판하셨다고(역대상 10:13-14) 진술하는 것을 들 수 있다.
성경의 이야기들 대부분은 주인공을 묘사하는 방법으로써 진술보다는 대화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욥기는 마치 희곡과 같은 구조로 되어 있으며 시편의 시들은 화자가 무언의 청자에게 말하는 형식을 취하는 극적 구조이다. 성경에 대화가 자주 등장하는 것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명이 있다. 전래 동화에서와 마찬가지로 그것은 구체적으로 표현하려는 문학적 충동의 증거라고 볼 수 있다. 작가는 사건을 요약하여 추상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사건을 직접적인 경험으로 실제로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둘째로, 전래 동화와 마찬가지로 성경의 상당 부분이 원래 구비 문학으로 존재했다는 것을 반영한다. 마지막 이유는 성경 고유의 이유로서 인간과 하나님의 관계에 대한 성경의 견해에 뿌리를 두고 있다. 성경의 대화는 인간에게 말하고, 부르고, 인간의 반응을 요구하는 하나님에 대한 관점을 드러내기 위한 자연스럽고 불가피한 수사학적 형식이다(Ryken, 1976).
참고문헌
◈ 대천득(1990), 토지와 자유 : 성경적 경제관, 서울 : 도서출판 무실
◈ 로버트 맥카피 브라운(1994), 도대체 무슨 뜻인가?, 한국 신학 연구소
◈ 박경철, 성서, 그 최종형태 구성으로 다시 읽는다!, 기장총회회보 7, 8월호
◈ 유진소(2010), 즐거운 성경 66권 탐구, 두란노
◈ 필립 얀시, 전방욱 역(2009), 별미 성경여행, 요단출판사
◈ 황승룡, 죄에 대한 신학적 해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호와의 증인 - 이단 종파사
  • 과 매춘 등을 동반한 의식이었는데 바알을 섬기는 산당에는 남창과 여창들이 득실댔고 그들이 간음할 수 있는 여러 개의 방들이 마련되어 있다.(왕상14:23, 왕하 23:7) 한편 성경에서 바알의 숭배와 방법과 대상에 따라 여러 형태로 분산 발전한 것을 기록하고 있는데 ‘바알 브올(민25:3-5), 바알 갓(수11:7), 바알 하솔(삼하:13:23), 바알 스본(민33:7), 바알 세붑(왕하 1:2)등이 있다. 장종용, ⌜유다서에 나타난 이단에 관한 연구⌟, (안양 :성결교신학대학원, 1994),

  • 교회 - 전도 대지들
  • 법들을 통해 많은 전도의 역사들을 이루어 왔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전도법에 있어서 한가지 의문이 가는 것은 왜 현대의 크리스쳔들은 삶의 변화가 없을까하는 것이다. 이에 발견된 것이 지금까지 복음 전도에 있어서 핵심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의 대속을 강조해 왔었고 부활의 주님에 대해서는 문자적으로만 스쳐 지나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예수님을 자신의 마음과 생활에 있어서 진정한 주인으로 모시고 있는가하는 문제이

  • 스웨덴보리(Swedenborg)의 신비주의
  • 과 지옥을 그가 경험했고 또 그곳에 살고 있는 천사들과 영인들과 대화를 하면서 보고 들은 것을 자세하게 자신의 저술에 소개하고 있다.을 근거로 한 신학적인 저술들을 집필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말을 듣고 정신병자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스웨덴보리는 자신이 경험한 신비체험을 숨기려고 하지 않았다. 또 자신을 정신병자로 평가하는 사람들에게는 “나는 그것을 공표하라는 주님의 명령을 받았다. 그 일로 나를 조소하는 자는

  • 조직신학 레포트
  • 성서는 이것이었다(행18:28 참조).이 성서의 사본은 가장오래된 것이 보존되어 있어 구약성서 본문의 비교 연구에 중요한 자료가 되고 있다.-국민일보 기독용어-)2) κυριος 신약성경에서 성부 하나님, 곧 통치자 하나님(마 1:20,9:38절, 11장 25절 행17장24절, 계4장 11절)과 예수(눅2장 11절, 요20장28절, 행10장36절,고전 2장 8절 빌2장11절, 약2장1절 계19장16절)모두를 가리키는 데 사용한다.3)로빈슨은 에수가 κυριος “영화롭게 된 주님으로 불리

  • 그리스도의 신성
  • 과 롬 10:13절은 욜 2장 31-32, 벧전 3장15절은 사 8;13) 이들 언급들은 사도들이 예수에게 고귀한 의미에 ‘주’라는 칭호를 부여하려고 하였음을 안다.2) κυριος 신약성경에서 성부 하나님, 곧 통치자 하나님(마 1:20,9:38절, 11장 25절 행17장24절, 계4장 11절)과 예수(눅2장 11절, 요20장28절, 행10장36절,고전 2장 8절 빌2장11절, 약2장1절 계19장16절)모두를 가리키는 데 사용한다.3)로빈슨은 예수가 κυριος “영화롭게 된 주님으로 불리게 되자, 그는 하나님과 동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