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수업)의미,조건,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수업)장점,교수학습, 멀티미디어활용교육 사례,방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수업)의 의미
1. 정보능력의 함양
2. 종합 표현 능력의 함양
3. 다양한 정보에 기초한 학습
4. 다양한 개성에 부응

Ⅲ.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수업)의 조건

Ⅳ.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수업)의 장점

Ⅴ.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수업)과 교수학습

Ⅵ.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수업)과 CAI프로그램

Ⅶ.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수업)의 사례
1. 자료 수집 도구
2. 자료 작성 도구
3. 인터넷을 활용한 글로벌 교실에의 참여

Ⅷ.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수업)의 방법

Ⅸ.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학습은 상호 작용이 가능한 다양한 매체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학습지로 하여금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에 임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교수학습 방법에는 멀티미디어 교실을 이용한 교수학습 방법과 통신망을 이용한 교수학습 방법이 있으며 멀티미디어 활용을 통한교수학습 방법은 교사 주도형의 전통적인 학습상황이나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컴퓨터 환경에서 개별적으로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학습하는 경우와 교실내의 컴퓨터를 서로 연결시켜 교사와 학습자, 또는 학습자 사이에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학습의 장점으로는 고도의 정보화된 사회에서 단순화된 지식의 습득에서 벗어나 학습자 스스로가 생각하고 의사결정을 내림으로써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문제해결력의 고취와 이러한 사고력을 삶의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전이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줄 수 있다. 이러한 문제 중심적이고 학습자의 탐구적 활동을 도모하며 유의미한 맥락 속에서 학생간의 상호작용과 협동학습을 권장하는 성공적인 학습 환경으로 멀티미디어가 활용될 수 있다.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학습은 풍부하고도 다양한 학습 환경을 제시해 줌으로써 성공적인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학교 현장에서 실현하기 위해서는 멀티미디어 교실이 마련되어야 하는데 이는 기존의 교실에 PC, 실물 화상기, 프로젝션 TV, 캠코더, VCR, 위성 방송 수신기
참고문헌
교육부(1994) - 학교와 미디어 교육, 교육월보 12월호
김회수(1995) - 멀티미디어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대구황금초등학교(1998) - 멀티미디어 교육환경 조성과 활용을 통한 교수·학습 방법 개선(연구보고서)
양영선(1996) -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영어 교과 지도, 멀티미디어협회 심포지움 발표자료
최재근(1996) - 멀티미디어 저작시스템을 이용한 컴퓨터 기초학습 CAI 개발,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