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현대문학] 뮤지컬에 대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뮤지컬의 정의

2. 뮤지컬의 탄생과 발전

3. 뮤지컬의 역사와 주요 작품

◆ 1920년대 후반에서 40년대

◆ 1940년대 중반에서 50년대 후반

◆ 1960년대 초부터 70년대

◆ 1980년대

◆ 1990년대로부터 현재

◆ 한국의 뮤지컬 역사

현대 뮤지컬의 특징

1. 프랑스 뮤지컬의 특징과 3대 뮤지컬

2. 영국 뮤지컬의 특징과 4대 뮤지컬

3. 미국 뮤지컬의 특징과 3가지 주요 작품


본문내용
◆ 1960년대 초부터 70년대
록 뮤지컬의 시대이다. 50년대 후반까지는 재즈를 기반으로 했던 뮤지컬 음악이 60년대로 오면서 우크라이나 민속 음악을 차용한 <지붕위의 바이올린> 스페인 민속 음악의 <라만차의 사나이> 나치 시대 동독의 캬바레 음악을 끌어들인 <캬바레> 등 제 3세계의 음악으로 번져나가기 시작한다. 사이키델릭 록을 기반으로 한 <헤어>같은 작품에 젊은이들을 열광했고 이후 <록키 호러 쇼> <그리스> 그리고 록 뮤지컬의 대명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등이 등장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980년대 문학, 문학의 흐름, 현대문학 , 시, 소설, 희곡 , 비평] ***1980년대 한국현대문학의 흐름***
  • 이해하는 것이 마땅하다. 당시의 소설보다 짧고 간절한 서정을 농축한 시의 형식이 훨씬 유효, 적절하다는 문학인들의 심사숙고와 냉철한 판단에 의한 것이었다. 일종의 부정기 간행물인 무크 형식의 출판물과 르포문학 어원은 보고(報告:report)이며 ‘르포’로 줄여 쓰기도 하는데, 어떤 사회현상이나 사건에 대한 단편적인 보도가 아니라 보고자(reporter)가 자신의 식견(識見)을 배경으로 하여 심층취재하고, 대상의 사이드 뉴스나 에피소드를 포함시켜

  • 한국 청년문화 담론 비판과 현실성 및 역할
  • 문학에 대한 애호,「창작과 비평」에 대한 관심 등을 들었다. 나름대로 청년 세대들의 특징적인 움직임 속에서 하나의 문화 형태를 찾아보고자 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입장을 가졌다고 본다.이후 1973년 한완상의 ‘현대 사회와 청년문화’라는 글과 여러 매체를 통한 청년문화에 대한 언급을 통해 논쟁에 불을 붙이게 된다. 그는 그의 글에서 ‘미국의 청년문화를 형성시킨 조건들과 그 사회적 영향력을 언급하고 한국에서도 이러한 역할을 할 수 있

  • [고전문학] 무가 바리데기 작품 분석 및 보드게임화
  • 사회재생산 기능임을 부정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곧 여성의 존재 이유, 자아 정체성을 인정받는 이유는 아닙니다. 따라서 현대적으로 바리공주를 문화콘텐츠화 하는 과정에서는 이러한 것들을 좀더 현대적인 의미에 근접하도록, 변용시킬 필요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이에 대한 발표조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 젠더의식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요. 발제지에도 분석을 해 놓았듯이 분명 바리데기는 ‘여성’이라는 이유로 버림을 받게

  • [일본학과 4학년/일본문학의흐름 과제물] 일본예능의 역사에 대한 고찰(노, 가부키, 조루리를 중심)
  • 청어람미디어 2002출간『노가부키의 미학』 이상경 지음 태학사 2003출간 『일본문화』 김미란 편저 형설출판사 2001/09출간 『일본연극사(상)』 가와타케시게토시 지음,이응수 옮김 청우 2001/03출간 『일본 재창조』 월리엄 채프만 지음 다음세대 1994출간『일본민속의 이해』 한국일본학회 저시사일본어사 1997/02출간『일본의 근대화와 지식인』 마리우스 B.잰슨 외교학연구사 2005/1출간 『일본 문화의 이해』 오미선/고이시 토시오 보고사 1999/10

  • [매스컴 사회학] 부르디외
  • 매스컴 사회학행동하는 세계 사회학의 거두 부르디외 Ⅰ. 서론 연구목적부르디외는 현대 자본주의 사회의 계급성향 분석을 학문의 초점으로 삼은 사회학자이자, 미디어, 문학과 미술에서 패션까지 문화활동전반을 아우르는 관심사를 사회 비판으로 연결시킨 문화비평가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 사회를 구조적으로 비판한 부르디외의 논의 및 이론은 단순한 학문적 위치에서보다 현대 사회의 전반에 대한 관심과 실제적 사례에 대한 분석 및 적용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