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교육) 학습지도, 체육과(교육) 개별화학습지도, 체육과(교육) 기능학습지도, 체육과(교육) 탐구학습지도, 체육과(교육) 핸드볼학습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체육과(교육) 학습지도
Ⅱ. 체육과(교육) 개별화학습지도
1. 준비 활동
2. 이해 과제
3. 기준 과제
4. 도전 과제
5. 퀴즈
6. 게임 또는 경기
Ⅲ. 체육과(교육) 기능학습지도
1. 준비 단계, 기본 운동, 준비 운동
2. 전개 운동, 탐색, 토론, 연습, 수정
3. 숙련 단계, 훈련, 능력탐색
4. 정착단계
5. 정리단계, 정리운동, 학습반성
Ⅳ. 체육과(교육) 탐구학습지도
1. 문제 상황의 제시와 탐구 문제의 설정
2. 탐구 계획의 수립
3. 탐구 활동의 전개
4. 탐구 결과의 정리 및 발표
5. 탐구 활동에 대한 평가
Ⅴ. 체육과(교육) 핸드볼학습지도
1. 핸들볼학습지도의 목표
1) 인지적 측면
2) 심동적 측면
3) 정의적 측면
2. 핸드볼학습지도의 내용
1) 핸드볼의 역사 및 기초기능
2) 응용기능
3) 경기운영능력
4) 핸드볼의 규칙 및 방법
3. 교수-학습 지도상의 유의점
4. 지도방침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체육과(교육) 학습지도
가. 교재 내용에 적합한 체육과 수업 모형을 적용함으로써 학생 중심의 신체적 움직임 활동이 활발히 전개되도록 한다.
나. 학생들의 개인차, 흥미, 신체적 조건을 고려한 개별 목표 설정하기, 해결 방법 선택하기 등의 활동이 학생 중심으로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한다.
다. 학습 과제에 따라 지시 학습 유형에서 탐구 학습 유형까지 다양한 교수․학습 유형이 실제 수업에 투입되도록 한다.
라. 능력별 분단 편성 및 활동 내용에 따른 탐구 학습장 구성 활용 등 다양한 기법들이 적용되도록 한다.
마. 교사의 역할에 있어서도 학생들의 움직임 활동을 증대시킬 수 있는 긍정적 피드백을 적절히 투입함으로써 수업 목표 달성에 기여하도록 한다.
바. 교사의 의지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나 교수․학습 자료가 다양하게 활용되어야 하고, 학생들의 과제 참여 시간이 극대화되도록 한다.
사. 평가시 태도 영역의 비율을 40% 정도 적용하여 기능적인 성취 못지않게 올바른 인성 육성에도 많은 배려를 해야 한다.
- 참고문헌
-
강신복·최의창(1994), 체육 수업 탐구, 서울 : 태근문화사
권오수(2003), 체육과에서의 창의성 교육, 초등학교 창의성 교육 직무연수, 대구교육연수원
김영수(1996), 체육과 교수법과 교재연구, 서울 : 교육출판사
교육실습편람(2008), 체육과 학습지도안 예시
예종이(1990), 체육 원리 신강, 서울 : 형설 출판사
한국체육사학회, 체육과 스포츠의 역사, 체육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