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학년 3단원 영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전체 단원 개관
1. 단원명
2. 단원의 설정이유
3. 단원목표
4. 단원의 구조도
5. 단원 지도 계획
6. 단원 지도상 유의점
7. 평가계획
8. 학급 현황 및 학생 수준

Ⅱ. 본시 교수-학습 계획
1. 제재 및 활동
2. 본시 지도상의 유의점
3. 본 차시 학습 지도안
3-1. 본 차시 평가방법 및 평가준거
3-2. 본 차시 수업 모형
4. 본 차시 외 교수 학습 과정안(2,3차시)
4-1-1. 제재 및 활동
4-1-2. 본시 지도상의 유의점
4-1-3.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4-2-1. 제재 및 활동
4-2-2. 본시 지도상의 유의점
4-2-3.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Ⅲ. 과제를 마치고 난 후 자기평가 및 소감

※첨부자료
본문내용
학습 목표
전체) 동물의 이름과 동물이 내는 소리를 영어로 말 할 수 있다.
상) -동물을 보고 영어 단어를 스스로 말할 수 있다.
-동물 흉내를 내면서 동물의 영어 울음소리를 말 할 수 있다.
중) -동물을 보고 언어적 촉진을 받아 영어 단어를 말 할 수 있다.
-동물 흉내를 내면서 언어적 촉진을 받아 영어 울음소리를 말 할 수 있다.
하) -동물의 이름과 동물이 내는 소리를 AAC를 사용하여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수업 모형
시청각 수업모형
수업 형태
협력-지원적교수 형태
학습 자료
영어 동화책, 동화책에 딸린 CD, 인사 플레시 동영상, AAC, 동물소리 녹음 파일, 동물 그림이 그려져 있는 돌림판+머리띠, 동물그림+통단어가 적힌 개별 학습판, 수준별 평가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영어정책보고서
  •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는 1996년부터 영어를 학교재량으로 가르치게 되었다. 그러나 1990년대 중반에 들어서면서 다시 세계화에 따른 문호의 개방과 정보화 사회의 도래로 1997부터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영어를 의무적으로 가르치도록 획기적으로 언어정책을 전환하는 계기가 되었다. 1998년에는 3, 4학년, 1999년에는 3, 4, 5학년, 2000년에는 3, 4, 5, 6학년을 대상으로 단계적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이를 위하여 1995년에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과정이 제정

  • 초등 5,6학년 실과 단원 재구성-쾌적한 주거환경, 생활 자원과 소비
  • 학습 단원 개발 및 모의수업Ⅰ. 단원소개1. 과목 및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및 목표3. 단원 연계 학습4. 단원 구성 및 체계 5. 단원 지도계획 Ⅱ. 단원 재구성 1. 재구성방향 Ⅲ. 교수 - 학습 과정안 Ⅳ. 교수 - 학습 자료 Ⅴ. 참고문헌 Ⅰ. 과목소개1. 과목 및 단원명- 과목: 실과- 대상 학년: 5학년- 단원명: 4단원 쾌적한 주거 환경2. 단원의 개관쾌적한 주거 환경을 유지하는 것은 위생적, 심리적으로 건강한 삶을 위한 기본 조건이다. 일상생활에서

  • [실과교육] 실과 6학년 『 3. 간단한 음식 만들기』
  • 교수-학습 방법의 모색으로 어떻게 각 교과를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지 미리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타교과 혹은 중학교 기술 가정과의 비교 분석 과정에 대해서는 실과 교육의 위상 확인 후, 실과 교육에서 각각의 단원이 차지하는 확인하는 과정으로 보고자 하였다.이러한 의미 부여를 한 후, 6학년 3단원 간단한 음식 만들기를 중심에 두고 5학년 5단원 우리의 식사, 중학교 1학년 기술 가정 2단원 청소년의 영양과

  • 초등수학기초이론-초등수학의 실제(2학년1학기 3단원-여러가지 모양)
  • 쌓는 데 어떤 점이 어려웠나요?3. 오늘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을 써봅시다! 7/11 차시 활동지 (활동3.모둠별 작품만들기) 쌓기나무 작품만들기 모둠명 : 작품명 : ☺ 우리 모둠의 쌓기나무 작품 사진 ☺선생님이 모둠별로 만든 쌓기나무 사진을 붙여줄 공간이에요. ^^< 작품 설명 >8/11 차시 활동지활동지우리만의 규칙으로 헨젤과 그레텔 속 장면을 꾸며봅시다.모둠명이름참고문헌▪「교육과학기술부,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수학 2-1」 , 2009.

  • [초등영어 학습지도안] 주제 Body
  • I. Theme(주제)theme : Body본 영어 수업 과정안에서 설정한 주제(Theme)은 ‘Body’이다.사람의 몸과 관련하여 학생들이 학습할 수 있는 어휘 및 표현은 매우 다양하다. 여기서는 그 범위를 명확하게 제한하였는데, 어휘의 경우에는 몸의 각 부위를 지칭하는 명칭 중에서 초등학교 영어 교육과정에 제시하고 있는 단어에 몇 가지를 추가시키는 정도로 한정시켰고, 표현의 경우에는 사람의 몸을 묘사하는 문장과, 몸이 아플 때 병원에 가서 사용할 수 있는 문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