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분석 및 학습지도 계획] 중2 도덕 `(2) 현대 사회와 청소년 문제`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단원명
Ⅱ. 단원 설정의 이유
1. 학습 심리상
2. 학습 경험상
3. 사회적 요구
Ⅲ. 단원의 계열
Ⅳ.단원 학습의 목표
1. 이해면
2. 기능면
3. 가치, 태도면
Ⅴ. 단원의 지도 계획
Ⅵ. 소단원 개관
1. 소단원명 : (2) 현대 사회와 청소년 문제
2. 교과서 내용
3. 학습 내용의 구조
4. 학습목표
5. 지도상의 유의점
도덕과 본시 교수 - 학습 지도안(50분 수업)
학습 보충 자료 및 과제
인터넷 중독 자기 진단표 ~*
내가 만든 네티켓 !!
이제 나만의 네티켓 12가지를 만들어 보자^^
현대 사회와 청소년 문제
- 본문내용
-
Ⅳ.단원 학습의 목표
1. 이해면
․ 청소년기가 인격 형성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임을 인식한다.
․ 현대 사회를 바르게 이해함으로써 청소년 문제를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다.
․ 사회구조의 변화가 어떻게 청소년 문제를 대두 시켰는가에 초점을 맞추어 분석해 보게
한다.
․ 정보사회의 양면성을 알고 비인간화 ․ 비도덕적 문제, 정체성 위기에 대한 측면을 집중
적으로 지도한다.
2. 기능면
․‘인터넷 중독 자가 진단표’,‘인터넷 사용 행태 분석’을 통해 스스로를 평가해
보고 자신을 돌아보며 반성할 수 있다.
․ 비인간화 현상의 의미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생활공간의 이중성으로 인한 정체성 위기
문제를 알아 그 극복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 정보 사회에서 비도덕적 행동을 야기시키는 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
을 모색할 수 있다.
3. 가치, 태도면
․ 컴퓨터를 통한 인간관계와 전통적 인간관계의 특징을 비교해 보고 비인간화 문제 해결
을 위한 전통적 인간관계의 가치를 정립할 수 다.
․ 무책임한 언행의 심각성을 알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가져야 할 태도를 확립할 수 있다.
․ 익명성의 유혹에 빠지기 쉬운 요인을 분석하여 간접적인 인간관계 확산을 막는 자세를 가질 수 있다.
․ 자기로부터의 소외에서 벗어나 현실과 가상의 가치 혼란을 막아 올바른 자아 정체성
을 확립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